전주 혼자 여행 추천 코스 TOP 5 혼자 떠나도 좋은 여름 꽃길 산책

-여름꽃 보기 좋은 전주 여행

전주 혼자 여행 / 사진=한국관광공사 포토코리아@강시몬

여름이면 전주는 여름꽃으로 물들기 시작합니다. 고즈넉한 한옥 사이로 흐드러진 배롱나무꽃, 연못 위에 수줍게 떠오른 연꽃, 그리고 도심 한복판의 작은 꽃 정원까지. 사람 붐비지 않는 길을 걷다 보면, 어느새 마음도 환해지는 여름 전주 여행이 완성되죠.

혼자라서 더 자유롭고, 여름꽃을 볼 수 있어서 더 아름다운 전주 혼자 여행 베스트 명소를 소개합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꽃향기 따라 골라본 여름 명소들을 지금 만나보세요.

덕진공원

덕진공원 야경 / 사진=비짓전주
▶주소 : 전주시 덕진구 권삼득로 390-1

연꽃이 피어나는 여름, 고즈넉한 정자와 전통 담장이 어우러진 덕진공원은 마치 동양화 속 한 장면 같은 전주 명소인데요. 연화교를 따라 걷다 보면 연꽃 향기에 마음이 말랑해지고, 연화정도서관에 앉아 잠시 쉬어가면 혼자여도 충분히 힐링 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죠.

전주 혼자 여행 중 여름꽃의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덕진 공원은 야간에 은은한 등이 켜질 때 더 로맨틱한데요. 아침 일찍 한 번, 저녁에 한 번 총 두 번 방문해서 덕진 공원을 제대로 느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기전

경기전 / 사진=비짓전주
▶주소 :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운영시간 : 09:00-18:00
▶입장료 : 성인 3,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

태조 이성계의 영정을 모신 유서 깊은 경기전은 역사 깊은 한옥 사이로 피어난 나무와 여름꽃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터벅터벅 걷다 보면 나무 그늘 사이로 햇살이 스며들고, 여름 특유의 초록빛이 한옥의 공간을 가득 채워주죠.

혼자여도 느긋하게 걷기 좋은 경기전은 조용한 시간 속에 스스로를 돌아보기에 참 좋은 장소랍니다.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기념 무료 관람, 매월 4째주 토요일 ‘전주시 한복의 날’ 기념 관람료 50% 할인 혜택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양묘장

양묘장 / 사진=비짓전주
▶주소 : 전주시 덕진구 동부대로 352-45

여름에는 붉은 양귀비와 수레국화, 그리고 가을에는 황화 코스모스의 장관까지 즐길 수 있는 곳. 양묘장은 색색의 여름꽃들이 피어나는 전주의 작은 꽃 정원이에요. 꽃길 따라 걷다 보면 어디선가 바람에 실려 오는 꽃향기, 그리고 인생샷 건질 수 있는 포토존까지 가득!

혼자여도 절대 심심하지 않은 여행지, 양묘장이 바로 여름 전주 명소의 숨은 보석과도 같은 곳이죠. 전주 혼자 여행 중 여름꽃을 고즈넉하게 감상하고 싶다면 양묘장에 들러보세요.

전주 향교

전주향교 / 사진=비짓전주
▶주소 :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 139
▶운영시간 : 09:00-18:00 | 월요일 휴관

전주 향교 대성전과 명륜당 앞뜰에 자리한 400년 은행나무는 여름 내내 짙은 초록빛 잎으로 차가운 그늘을 방문객에게 선사합니다. "벌레를 타지 않는 나무처럼 유생들이 바르게 자라길" 바란 선조들의 마음을 담은 역사 깊은 나무는 무더운 여름 산책길에 시원함을 더해주죠.

푸른 은행나무의 싱그러움 뒤편에는 여름을 화사하게 물들이는 배롱나무가 숨어 있습니다. 진분홍 꽃잎이 한옥과 어우러져 SNS에서 핫한 포토 스팟으로 인기가 많으니, 눈에 보인다면 예쁜 사진 한 장 남겨 가세요!

완산 꽃동산

완산 꽃동산 / 사진=비짓전주
▶주소 :전주시 완산구 동완산동 산 124-1
▶운영시간 : 09:00-18:00 | 월요일 휴무

진분홍 배롱나무꽃이 데크길을 따라 흐드러지게 피어나는 여름의 완산 꽃동산. 꽃잎이 흩날리는 그 길을 천천히 오르다 보면, 숲속 정자 하나가 조용히 반겨줍니다. 잠시 앉아 전주 도심을 내려다보며 쉬어가다 보면, 여름 더위도 잊게 만드는데요.

계절마다 다른 얼굴로 피어나는 완산 꽃동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답지만, 여름꽃인 배롱나무꽃은 꼭 한 번 보고 가야 할 장관이죠. 전주 혼자 여행 중 화려한 꽃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잊지 말고, 완산 꽃동산을 기억해 두세요!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