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실제로는 이랬다고?.."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해바라기의 숨겨진 이야기

조회수 2023. 9. 27. 10:4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전 세계 사람들이 아는 해바라기 그림
빈센트 반고흐(1889)

그림으로 감정을 표현한 영혼의 화가,
빈센트 반 고흐

후기 인상주의 예술가 중 표현주의 경향을 만든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을 한번도 보지 못한 사람은 드뭅니다. 예술에 특별히 관심 없는 사람도 고흐라는 이름을 알 만큼 미술사에서나 대중적으로나 독보적인 예술가인데요.

보통 가장 좋아하는 예술가가 누구냐고 물어보면 주저 없이 빈센트 반 고흐라고 답할 것입니다. 고흐는 미술사 전체를통틀어 가장 아름다운 그림들을 탄생시켰고, 그의 그림은 사람의 마음을움직이는 강한 힘이 있기 때문입니다.

고흐는 10년 남짓 짧은 기간에 예술의 화신이 되었다고 표현해도 좋을정도로 그림에 모든 것을 쏟아부었습니다. 알려진 것처럼 고흐 자신은 외롭고 고립된 삶을 살았지만, 마치 신에게 소명을 부여받은 것처럼 인생을걸고 예술에 매달렸죠. 수많은 아름다운 그림들을 창조해냈으니, 삶과 예술을 맞바꾸었다고 해야 할까요.


빈센트 반 고흐 그는 왜 해바라기를 그렸을까?

고흐는 밝은 노랑색을 많이 사용한 화가입니다. 남프랑스에 내리쬐는 뜨거운 태양빛 같은 밝은 노란색으로 밀밭이나 해바라기를 많이 그렸죠.

고흐는 늘 인간관계가 서툴러 같이 일하는 사람들과 다투었는데요. 혼자 외로웠던 고흐는 말로 표현하지 못하는 마음을 '그림'으로 담아내었습니다. 그러던 중 폴 고갱이 아를에 방문하겠다고 하여 고갱을 맞이하기 위해 해바라기 그림을 그려내기 시작했죠.

반 고흐는 6일 동안 4점의 해바라기를 연작으로 만들어 낸 후 화병에 담긴 해바라기를 총 7점까지 그려 완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중 몇점은 전쟁으로 인해 손실되었습니다.

당신이 알지 못했던 명화 속 이야기✨
"명화를 쉽고 재미있게! 미술사 도슨트와 함께하는 예술 여행"
<이토록 재미있는 미술사 도슨트>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이 콘텐츠에 대해 의견을 나눠보세요.
톡방 종료까지 00:00:00 남았습니다.

타임톡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