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예전에는 따로 장착해야 했던 차량용 내비게이션이 이제는 순정품으로 기본 장착되어 나오면서 편리해졌다. 하지만 실시간 데이터 송수신 등의 이유로 여전히 스마트폰 내비 앱을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많은데, 스마트폰 내비 앱을 차량 순정 내비게이션의 큰 화면으로 보기 위해 구글의 안드로이드 오토나 애플의 카플레이를 쓰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유선으로 매번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이를 무선으로 간편히 해결해주는 무선 동글도 인기다. 메이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는 기존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동글의 아쉬웠던 부분을 개선한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109,000원
더욱 작아진 크기
메이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는 고급스러운 무광 검정 박스에 담겨있다. 자석이 내장되어서 간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는 박스 안쪽에는 완충재가 본체를 안전하게 감싸고 있다.

박스 안에는 구성품으로 메이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본체와 두 개의 USB 케이블,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제공된다. 두 개의 케이블은 각각 A to C 케이블과 C to C 케이블로, 설치할 차량의 포트에 맞는 것을 골라 쓰면 된다.

본체의 형태는 각진 모서리 없이 둥글둥글하고 네모 납작한 모양으로, 색상은 블랙 단일 컬러이다. 이전 모델에 비하면 크기가 더욱 작아져서 공간 활용도도 더 좋아졌다

앞면의 로고 바로 아래에는 작동 상태를 나타내는 LED 인디케이터가 있으며, 그 아래에 있는 작은 구멍은 오류 발생 시 초기화할 수 있는 리셋 버튼이 숨겨진 곳이다.

본체 측면에는 USB C타입 포트가 있다. 함께 제공되는 케이블을 이용해 메이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 본체와 차량의 USB 포트를 연결하기 위한 포트이다.

본체 뒷면에는 간략한 사양과 인증 정보 등이 인쇄되어 있다.

전용 앱으로 연결 제어 가능
메이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는 처음 연결 시에만 약간의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후로는 자동으로 연결되어서 사용법이 간편하다. 우선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본체의 LED 인디케이터가 푸른색으로 켜진다. LED는 항시 푸른색으로만 켜지는데, 제품을 업데이트할 때에만 흰색으로 켜진다. 다만, 사용에 아무 문제가 없으면 업데이트를 할 필요가 없다.

함께 사용하려는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오토를 한 번도 쓴 적이 없다면 메이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를 설치하기 전에 차량 USB 포트와 스마트폰을 유선으로 연결해서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을 1회 활성화시켜 준다. 그다음으로 동글을 차량에 연결하고 스마트폰의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기능을 켠 상태로 블루투스 설정에서 기기를 찾아 연결하면 다음부터는 차량에 시동을 걸면 20초 이내에 자동으로 연결이 완료된다. 다만, 기기 연결은 충전용 포트나 시거잭 어댑터가 아닌 차량 순정 통신용 포트에 해야 한다.

기존 모델과 달라진 점은 크기만이 아니다. 블루투스 버전도 5.0으로 업그레이드되어서 연결 속도나 안정성이 더욱 높아졌으며, 연결 모드 변경이 가능해 휴대폰 연결 모드로 바꾸면 운전 도중 휴대폰을 들고 잠시 내렸을 때 전화가 와도 차량 스피커폰으로 연결되지 않고 스마트폰으로 통화가 가능해졌다. 또한 시동을 켜기 전이나 끄고 나서 동글에 전원이 남아있는 경우 차량과 스마트폰 연결이 바로 끊어지지 않는 현상도 있는데, 상시 연결 기능을 꺼서 블루투스로 차량과 스마트폰이 연결된 때에만 동글과 연결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 이 모든 설정을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서 가능하다. 퀵 버튼 기능을 활성화하면 연결 모드 변경용 버튼이 스마트폰 화면에 항시 떠 있어서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모드를 바꿀 수 있다.


이 외의 기능은 안드로이드 오토 유선 사용 시와 동일하다. 티맵이나 카카오내비를 차량 순정 내비의 큰 화면에서 터치스크린이나 스티어링 휠 버튼 등으로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내비 앱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음악 스트리밍 앱도 카 오디오를 통해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으며, 유튜브 등 동영상 서비스도 대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전화통화나 문자메시지 확인도 가능하며, 구글 어시스턴트 음성명령도 이용할 수 있다.

제원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를 더욱 스마트하게
메이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는 업그레이드된 블루투스 버전으로 연결 속도와 안정성이 향상되었다. 또한 크기도 더욱 작아져서 좁은 공간에도 쏙 집어넣을 수 있어서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 안드로이드 오토 사용 시 모든 컨트롤을 차량 순정 내비 화면을 통해서만 가능해 목적지 입력 등이 불편했던 점이나 전화통화가 스피커폰으로 연결되어서 동승자가 있을 때 불편했던 점을 해결하기 위해 연결 모드 변경 기능을 제공해 전화통화나 텍스트 입력을 스마트폰으로 바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빼놓을 수 없다. 메이튼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프로 플러스로 이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도 더 스마트하게 써보는 것은 어떨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