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맛집 추천’ 다양한 세대가 공존하는 모란 맛집 BEST 3
-가성비 모란 맛집 추천
모란역은 성남의 대표적인 교통 요충지이자 다양한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모란시장 방향 골목은 주로 노년층, 그리고 성남동 방향 골목은 젊음의 혈기가 느껴지는데요.
서로 다른 연령층이 공존하여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바로 모란입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 잡는 모란 맛집 3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횡성 묵은지찜탕
▶운영시간 : 10-22시 [15~16시 브레이크] | 일요일 휴무
▶대표메뉴 : 묵은지 김치찌개(1인)-10,000원
모란역 8번출구에서 나와 도보로 2분 거리에 있는 횡성 묵은지찜탕은 이름 그대로 깊고 진한 묵은지 맛이 일품인 찌개를 선보이는 모란 맛집인데요. 주요 메뉴는 묵은지 김치찌개이나 사장님이 직접 공수해서 손질한 묵은지 ‘등갈비 김치찌개’가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묵은지 특유의 깊은 맛과 등갈비가 찌개와 완벽하게 어우러져 밥도둑이라 불릴 만큼 만족스러운 한끼를 제공하죠. 또한, 이 집의 또다른 매력은 계란 10개로 정성껏 만든 두툼한 계란말이입니다.
한입 베어 물면 부드럽고 고소한 계란의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며, 찌개와 곁들여 먹기에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죠. 편리한 접근성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언제나 친절한 서비스까지 더해져 단골이 끊이지 않는 이곳은 모란에서 점심이나 저녁을 해결할 맛집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2.신사골 감자탕
▶운영시간 : 24시간
▶대표메뉴 : 뼈해장국-8,000원
상대원동에서 시작해 현재는 성남을 대표하는 감자탕집이라고 소개해도 될 만큼 성남 시민이라면 다 알만한 모란 맛집. 바로 신사골 감자탕입니다.
신사골 감자탕은 상대원에서 첫 문을 열어 지금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뼈해장국과 감자탕, 등뼈찜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는 성남 맛집의 자부심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죠.
신사골 감자탕의 인기 메뉴는 단연 뼈해장국인데요. 8천 원이라는 가격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푸짐한 등뼈와 시래기가 들어 있어 한 그릇만으로도 든든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국물은 깊고 진한 감칠맛이 특징으로, 매콤한 양념이 뒷맛까지 깔끔하게 잡아주며, 한 번 맛보면 다시 찾을 수밖에 없는 중독성을 자랑합니다. 혼밥하기에도 부담 없는 신사골 감자탕을 성남 맛집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3.맥켄치킨
▶운영시간 : 14:30-익일 1시까지 | 일요일 휴무
▶대표메뉴 : 핫치킨-17,000원
한 지역의 맛집을 소개함에 있어 후라이드 치킨 전문점을 소개한다면 조금 어불성설일지 모르겠으나, 맥켄치킨은 약 25년 동안 한자리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온 모란 맛집으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모란 골목을 거닐다 보면 고소하고 깨끗한 기름으로 튀겨낸 기름 냄새는 많은 이들이 도저히 참을 수가 없는지, 퇴근시간때는 항상 손님들로 북적이죠. 대표메뉴는 핫치킨이며 살짝 매콤한 풍미가 더해졌고, 바삭한 튀김옷에 뿌려진 양념 치킨 또한 별미입니다.
기본 제공되는 옛날식 샐러드도 치킨과 곁들여 먹기에 제격인데요. 모란역에서 찾을 수 있는 푸짐한 치킨과 시원한 생맥주의 조합! 한 주간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저녁 시간을 계획 중이라면, 모란 맛집 맥켄치킨에서 즐거운 금요일 밤을 보내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Copyright © 본 콘텐츠는 카카오 운영지침을 준수하며, 저작권법에 따른 보호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