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팀 살균 기능이 탑재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을 출시했습니다. AI로 더욱 진화된 바닥, 사물 공간 인식 능력을 갖추고 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진 로봇청소기인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
비스포크 AI 스팀은 로봇청소기에 국내 최초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물걸레를 1차로 고온의 스팀과 물로 자동 세척한 뒤 2차로 100℃ 스팀 살균을 통해 물걸레의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을 99.99% 없애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청소를 마친 후 55℃의 열풍건조로 물걸레를 말려주는 역할도 합니다. 물걸레는 1분에 170회 회전하고 바닥 오염 구역을 인식하면 알아서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스팀으로 물걸레 세척 후 데워진 물걸레로 오염 구역을 한 번 더 집중 청해주는 기능도 합니다.
AI 기능 탑재

비스포크 AI 스팀은 170만 개의 사물 데이터를 사용한 AI DNN 모델을 기반으로 전면 카메라 센서를 활용해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케이블이나 매트까지도 인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음파 센서 등 총 5개의 센서로 바닥 환경을 감지하는 AI 바닥 인식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룻바닥, 카펫을 구분해 맞춤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AI 가격, 색상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새틴 그레이지, 새틴 차콜 2가지 색상으로 나왔고 출고가는 179만원 입니다. 삼성 답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를 포지션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삼성 로봇청소기가 통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