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 출시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스팀 살균 기능이 탑재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AI 스팀을 출시했습니다. AI로 더욱 진화된 바닥, 사물 공간 인식 능력을 갖추고 있는데요. 어떤 특징을 가진 로봇청소기인지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내 최초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
비스포크 AI 스팀은 로봇청소기에 국내 최초로 물걸레 스팀 살균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물걸레를 1차로 고온의 스팀과 물로 자동 세척한 뒤 2차로 100℃ 스팀 살균을 통해 물걸레의 대장균 등 각종 세균을 99.99% 없애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청소를 마친 후 55℃의 열풍건조로 물걸레를 말려주는 역할도 합니다. 물걸레는 1분에 170회 회전하고 바닥 오염 구역을 인식하면 알아서 청정스테이션으로 돌아와 스팀으로 물걸레 세척 후 데워진 물걸레로 오염 구역을 한 번 더 집중 청해주는 기능도 합니다.
AI 기능 탑재
비스포크 AI 스팀은 170만 개의 사물 데이터를 사용한 AI DNN 모델을 기반으로 전면 카메라 센서를 활용해 다양한 사물을 인식하고 회피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케이블이나 매트까지도 인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음파 센서 등 총 5개의 센서로 바닥 환경을 감지하는 AI 바닥 인식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룻바닥, 카펫을 구분해 맞춤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AI 가격, 색상
비스포크 AI 스팀 로봇청소기는 새틴 그레이지, 새틴 차콜 2가지 색상으로 나왔고 출고가는 179만원 입니다. 삼성 답게 프리미엄 로봇청소기를 포지션하고 있는데요. 이번엔 삼성 로봇청소기가 통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