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이 생기고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는 요즘, 사람들은 유행이 아닌 자기 자신에게 딱 맞는 옷 스타일을 찾아 입죠. 그래서 옷을 잘 못 입는 사람들은 내 스타일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연예인의 사복 패션을 따라 사보기도 하고 쇼핑몰을 돌아다니면서 내 눈에 이뻐 보이는 옷을 사기도 하지만, 막상 내가 입으면 그 느낌이 안 나는 경우 많으셨죠? 그건 아마 여러분들이 "패션 스타일링"에 익숙하지 않아서일 겁니다.

여러분은 다른 사람들의 패션을 볼 때 어떤 부분을 보나요? 아마 옷의 색깔과 핏을 위주로 보실 거예요. 이렇듯 패션은 시각적인 영역에 속합니다. 그래서 옷의 컬러와 옷을 입은 쉐입이 패션의 완성도와 사람의 매력도를 좌우해요.
따라서, 내 스타일을 찾기 위해서는 나에게 딱 맞는 컬러와 핏을 아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 중에서도 오늘은 컬러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게요!
지금 가지고 있는 옷들
다 꺼내보세요!

퍼스널 컬러, 밖에서 진단받는 것은 비싸서 부담스러우셨죠? 돈 안 들이고 퍼스널 컬러 진단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방법 하나면 집에서 쉽게 진단할 수 있답니다:)
우선 앞에 거울을 두고 집에 있는 옷들을 전부 다 가지고 나와주세요. 이제 이 옷들을 스스로 대보면서 컬러들을 비교해볼게요.
여러 옷들 중에서 어떤 것들로 비교해야하는지 궁금해하실수도 있는데요. 옷을 정할 때 기준은 없습니다. 패턴이 있어도 괜찮고, 꼭 상의끼리 하의끼리 비교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긴팔이든, 반팔이든 중요하지 않아요. 이때 생각하셔야 할 건 오직, 컬러입니다!

나에게 어울리는 색인지 판단하는 기준은 딱 2가지예요. 나의 이목구비의 굴곡진 부분들, 들어가 있는 부분들이 뒤로 더 물러나 보인다면 그 컬러는 안 어울리는 색입니다. 반면, 앞으로 더 볼륨감 있게 살아난다면 그 컬러가 여러분의 퍼스널 컬러예요.
보통 거울을 보면서 쉽게 판단할 수 있지만, 만약 어렵다면 사진을 찍어보세요. 너무 어둡지 않은 환경에서 촬영해야 더 또렷하게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한 번만 확인하면 정확하지 않으니 적어도 세 번 이상의 옷들로 비교해보는 게 좋습니다:)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 아닙니다.
이제 내 퍼스널 컬러를 알았나요? 거기에 어떤 퍼스널 컬러에도 적용할 수 있는 패션 컬러 공식까지 안다면 이제 옷 고민하는 일은 없을 거예요!
① 통일 공식

이 사진들을 보면 양쪽 모두 여러 가지 색들을 매치해서 입었죠? 그렇지만 왠지 조화롭게 느껴지는데요. 그 이유는 "통일감"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왼쪽은 신발과 상의에 노란색이 있고, 모자와 상의 둘 다 파란색이 있어요. 오른쪽은 가방과 신발이 브라운이고, 옷소매와 양말이 검정이죠. 이렇게 컬러들을 한 쌍 이상 겹치게 입어주면 전체적으로 통일감이 있어 보이면서 스타일리쉬한 패션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② 대조 공식

상의는 밝은데, 하의는 어둡죠? 채도가 대조됨으로써 균형감을 이뤄 조화를 만들어내는 원리예요. 이런 식으로 상의와 하의 컬러를 서로 대조시켜주면 멋진 패션 스타일링이 완성됩니다:)
오늘, 여러분과 어울리는 퍼스널 컬러 알게 되셨죠? 그런데 평생 이 컬러만 입어야 하는 걸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그럼 퍼스널 컬러랑은 맞지 않지만 입고 싶은 색의 옷이 있을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럴 경우에는 "OO"의 원리를 적용하시면 됩니다.
정답은 아래 클래스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정답 뿐만 아니라 이 클래스에서는 나에게 딱 맞는 핏은 어떤 건지도 알아볼 수 있으니까, 옷을 잘 못 입어서 고민이신 분들이라면 꼭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