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 활용법

요즘 가정에서 베이킹소다 참 많이 활용하고 있는데요. 보통 과일 닦거나 무언가를 깨끗이 닦을 때 활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주부생활을 하다 보면 베이킹소다는 은근히 곳곳에 사용하기 참 좋은데요.
오늘은 200% 활용할 수 있는 베이킹소다 사용법 알려드릴게요.
1. 흰 운동화 물 없이 세탁

첫 번째! 흰 운동화 닦기. 흰 운동화는 몇 번 신지 않아도 겉면이 쉽게 더러워지는데요.

이때 베이킹소다, 치약, 주방세제를 1:1:1 비율로 잘 섞어 주세요.


그리고 더러운 흰 운동화에 묻힌 후 솔을 이용해 닦으면, 물을 사용하지 않아도 정말 깨끗하게 닦을 수 있어 좋답니다. 마무리는 물티슈나 휴지로 닦아 세제를 제거하세요.

다시 새 운동화가 된 것처럼 깨끗해졌어요.
2. 막힌 배수구 뚫기


두 번째! 막혀있는 세면대 배수구 뚫기. 세면대를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각종 이물질로 인해 물이 잘 내려가지 않는데요.
이때 베이킹소다 한 컵과 식초 한 컵을 부으면 아주 손쉽게 해결이 된답니다.

그러면 이렇게 세면대가 보글보글 거품이 올라오며 내부가 청소된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따듯한 물을 부어 남은 찌꺼기가 내려갈 수 있게 해 주면 끝!
3. 탄 냄비 닦기

마지막! 까맣게 탄 냄비 쉽게 닦기. 탄 냄비는 철 수세미를 이용해도 쉽게 닦이지 않는데요.

이때 베이킹소다를 탄 냄비에 충분히 넣고, 식초를 조금 부으세요.

그리고 물을 충분히 냄비에 넣고, 강불에서 팔팔 끓이세요. 끓어오르면 중 약불 또는 약불에서 총 30분간 끓이면 된답니다.

이후 수세미와 주방세제를 이용해 탄 냄비를 닦으면 보다 손쉽게 탄 부분이 제거된답니다.

다시 말끔해진 냄비를 볼 수 있어요.
이런 꿀팁 놓치지 마세요! 더 많은 꿀팁 보러 가기 👇

Copyright © 최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