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채아, 소속사도 몰랐던 열애 인정과 결혼…차세찌와의 러브스토리와 배우로서의 성장
배우 한채아는 2006년 가수 손호영의 뮤직비디오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와 영화, 예능을 넘나들며 꾸준히 사랑받아왔다. 특히 2018년 축구 레전드 차범근의 아들 차세찌와의 결혼, 그리고 임신 소식까지 연이어 전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한채아는 소속사의 부인에도 불구하고 직접 열애를 인정하고 결혼을 발표한 솔직하고 당당한 행보로도 주목받았다. 이 기사에서는 한채아의 러브스토리, 결혼과 가족, 그리고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입체적으로 살펴본다.

‘울산 얼짱’에서 배우로, 그리고 인생의 전환점
한채아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울산 방어진고 얼짱’으로 유명세를 탔으며, 2006년 손호영의 뮤직비디오 ‘사랑은 이별을 데리고 오다’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이후 ‘각시탈’, ‘내 연애의 모든 것’, ‘당신만이 내 사랑’, ‘장사의 신 – 객주 2015’, ‘금수저’, ‘꽃선비 열애사’, ‘멱살 한번 잡힙시다’ 등 다양한 작품에서 주연·조연을 오가며 안정적인 연기력을 쌓았다.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는 특수요원 역을 위해 액션 수업에 도전하는 등 새로운 변신도 아끼지 않았다.

소속사도 몰랐던 열애 인정, 그리고 결혼 발표
2017년 3월, 한채아와 차세찌(차범근 전 감독의 아들)의 열애설이 불거졌다. 당시 한채아 소속사는 “친분은 있지만 연인 관계는 아니다”라며 열애를 부인했다. 하지만 불과 6일 뒤, 한채아는 공식석상에서 직접 “차세찌와 좋은 만남을 가지고 있다”며 열애를 인정했다. 영화 ‘비정규직 특수요원’ 기자간담회에서 “회사와 상의 없이 이 자리에서 발표하게 돼 죄송하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후 한채아는 “열애 공개 후 정말 후련했다. 죄진 것도 아닌데 혼자 끙끙 앓았다. 회사 입장에서는 저를 보호하려는 과정이었다고 본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소속사 역시 현장에서 “정말 몰랐다”며 난감해 했지만, 한채아의 당당한 행보에 대중의 응원이 이어졌다.

1년 만에 결혼 발표, 그리고 임신 소식까지
공개 열애 1년 만에 두 사람은 결혼 소식을 전했다. 2018년 5월, 서울 신라호텔에서 가족과 가까운 지인 100여 명만 초대한 소규모 결혼식을 올렸다. 결혼식은 축구 중계로 인연을 맺은 배성재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고, 축가는 윤종신과 포르테 디 콰트로 손태진이 불렀다. 한채아는 순백의 웨딩드레스와 한복 차림으로 아름다운 신부의 모습을 선보였다.
결혼 발표와 거의 동시에 임신 소식도 전해졌다. 한채아는 “얼마 전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을 함께하기로 약속했고, 행복한 날들 속에 새 생명이라는 선물까지 찾아왔다”며 기쁨을 감추지 않았다. 임신 초기 입덧으로 신혼여행을 포기할 만큼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세상의 모든 엄마들을 존경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차세찌와의 결혼, 그리고 가족 이야기
차세찌는 차범근 전 축구 국가대표 감독의 막내아들로, 형은 축구선수 차두리다. 한채아는 결혼 이후 슬하에 딸을 두고 있다. 두 사람의 결혼은 연예계와 스포츠계를 잇는 화제의 커플로 주목받았고, 결혼식 이후에도 신혼집에서 조용히 휴식을 취하며 가족 중심의 삶을 이어가고 있다.

배우로서의 성장과 최근 활동
한채아는 결혼과 출산 이후에도 꾸준히 배우로서의 커리어를 이어가고 있다. ‘금수저’, ‘꽃선비 열애사’, ‘멱살 한번 잡힙시다’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활약하며, 결혼과 육아, 연기 활동을 균형 있게 병행하고 있다. “일과 가족, 사랑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캐릭터를 연기하며 인간미 넘치는 감동을 느낀다”는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FAQ

Q1. 한채아와 차세찌의 열애와 결혼 과정은?
2017년 열애설이 불거졌으나 소속사는 부인, 한채아가 직접 열애를 인정했고 1년 만에 결혼을 발표했다.
Q2. 결혼식은 어떻게 진행됐나요?
2018년 5월 서울 신라호텔에서 가족과 지인 100여 명만 초대한 소규모 결혼식이었고, 사회는 배성재 아나운서, 축가는 윤종신과 손태진이 맡았습니다.
Q3. 임신 소식은 언제 알려졌나요?
결혼 발표와 거의 동시에 임신 소식이 전해졌고, 한채아는 입덧으로 신혼여행을 포기할 정도였다고 밝혔습니다.
Q4. 결혼 후 한채아의 배우 활동은?
‘금수저’, ‘꽃선비 열애사’, ‘멱살 한번 잡힙시다’ 등에서 활약하며, 결혼과 육아, 연기 활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