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가 늘어-나 풍성 풍성! ♬" 던파 모바일, 강풍 올백 패러디 '만렙확장!' 공개
네오플이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 모바일)'이 20일 신규시즌 '불의 길'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레벨을 70레벨로 확장하고, 각 직업별 70레벨 신규 스킬 추가, 신규 시나리오 던전 '파워스테이션', '윈데 과학단지'추가, 에픽 장비를 보다 쉽게 획득하는 '상급지역'과 특정 타이밍에 반격하면 보스를 탈진 상태로 만드는 신규 시스템 '패링', 신규 성장 시스템 돌파와 스킬룬, 초월 등 콘텐츠가 대폭 늘어나며, 이런저런 편의성 개선도 함께 이뤄집니다.
최근 1주년을 맞이하고 첫 오프라인 행사도 성대하게 진행했을 정도로 힘을 주는 모양새인데요, 게임 외적인 홍보도 놓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20일 업데이트와 함께 공식 유튜브에 공개된 '같이 한번 가보자고 만렙확장!(이하, 만렙확장!)' 영상이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어요.
'만렙확장!'은 일본의 음성 합성 엔진 프로듀서 Yukopi가 제작해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강풍 올백(혹은 강풍 올백머리)'을 패러디한 영상입니다. 여성 마법사를 비롯한 던파 모바일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며, 이번 업데이트와 연관된 가사가 눈길을 끕니다. 특히, 원작처럼 음성 합성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여성 마법사의 목소리를 담당한 신정희 성우가 직접 노래를 불렀는데요, '이렇게까지 한다고?'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높은 퀄리티의 패러디입니다.
던파 모바일 마케팅 총괄을 맡고 있는 넥슨 나동진 실장은 "던파 모바일만의 유쾌함과 강풍올백 영상의 코드가 잘 맞는다고 판단했으며, 이번 만렙 확장과 더불어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예고하기 위해 유저분들께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여담으로 '만렙확장!'은 강풍 올백의 두 번째 공식 콜라보레이션이기도 합니다. 첫 번째는 지난 19일 컵누들로 유명한 일본의 식품회사 닛신과의 콜라보레이션이었어요. 하루 만에 공식 콜라보레이션이 연달아 나온 셈인데, 그만큼 넥슨과 네오플이 빠르게 트렌드를 캐치하고 준비해왔다는 것이겠지요.
큰 호평을 얻고 있는 '만렙확장!'처럼, 던파 모바일의 만렙 확장도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