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때 가래 끓던 목, 호흡 운동기를 꾸준히 쓴 후 생긴 변화

노스크 슈퍼브리드
/노스크

폐수술 후에는 빠른 회복을 위해 호흡 훈련을 꾸준히 해야 좋습니다. 병원마다 달린 매점에서도 심호흡을 돕는 기기를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실린더처럼 생긴 통 안에 색깔이 다른 공 3개가 들어 있고, 호스에 숨을 불어 넣어 공 3개가 끝까지 올라가도록 하는 기기가 대표적입니다. 문제는 크기가 커서 휴대하기 쉽지 않다는 점인데요.

노스크 슈퍼브리드는 크기가 작아서 갖고 다니기 좋은 수동식 기능회복용 기구입니다.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훈련을 반복하면서 폐 안에 있는 점액 침전물을 배출할 수 있게 하는 의료기기입니다. 하루 2회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좋습니다.

폐수술한 사람 뿐 아니라 평소 폐 건강이 걱정되는 분에게 폐 단련용으로 추천합니다. 평소 가래 때문에 고생하는 분이 꾸준히 쓰면 가래 배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스크 슈퍼브리드를 추천하는 이유

①진동 구슬 2개로 호흡 훈련

위, 아래 진동 구슬이 있다. /드림에어

노스크 슈퍼브리드 안에 진동 구슬 2개가 들어 있습니다. 하나는 숨을 들이쉴 때 움직이고, 다른 하나는 내쉴 때 움직입니다. 숨을 들이쉬고 내쉴 때 흉벽이 울리면서 폐의 객담(가래) 배출을 돕습니다. 폐기능이 저하된 분, 기관지가 좋지 않은 분이 사용해도 됩니다.

②작은 크기로 높은 휴대성

노스크 슈퍼브리드를 사용하는 모습. /노스크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로 휴대하기 좋습니다. 가방, 주머니 어디든 들어갑니다.

③분해 후 세척해서 사용

노스크 슈퍼브리드는 분해해서 물로 씻어낼 수 있다. /드림에어

마우스피스, 진동 구슬이 들어 있는 부분은 분해가 가능합니다. 사용 후에는 분해해서 물로 깨끗이 씻어내고 건조한 뒤 조립해 사용합니다. 늘 위생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노스크 슈퍼브리드. /드림에어

◇노스크 슈퍼브리드, 이런 분에게 추천

노스크 슈퍼브리드. /드림에어

①폐수술 후 심호흡 훈련을 권고받은 분

②폐기능이 저하돼 운동이 필요한 분

③가래로 고생하는 분

④폐활량을 늘리고 싶은 분

◇노스크 슈퍼브리드의 기본 정보

· 슈퍼브리드를 이용한 호흡 훈련법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 이상 반복하면서 횟수와 강도를 늘린다. /드림에어

허리를 똑바로 펴고, 슈퍼브리드를 상부와 하부가 바른 방향으로 오게 잡습니다. 마우스피스를 입에 문 후 배에 힘을 주면서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쉽니다. 깊은 호흡 동작은 10~20회 반복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 이상 반복하면서 횟수와 강도를 늘립니다.

· 의료기기 주의사항

노스크 슈퍼브리드 개발자 삼정인터내셔널 정진구 대표의 손녀가 동굣길에 사용하는 모습 /유튜브 '이들의 순간' 캡처

노스크 슈퍼브리드는 의료기기라서 사용 전 설명서를 자세히 읽고 써야 합니다. 단 외상을 입어 기흉이 생겼거나 갈비뼈가 부러진 경우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뇌졸중, 고혈압 위험이 있는 분도 주의해야 합니다.

/에디터, 두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