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오즈모 저리가…'모듈형 렌즈'로 차별화한 고프로[써봤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의 고성능 액션캠 회사 고프로(GoPro)가 신제품을 출시하며 중국 추격에 맞선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입문자를 위한 보급형 라인업과 전문가를 위한 모듈형 렌즈 등 두 가지다.
고프로는 한때 액션캠 시장에서 선두를 달렸지만 중국 업체들이 가격뿐 아니라 성능 면에서도 빠르게 추격하고 있다.
고프로가 이번 신제품과 함께 들고 나온 모듈형 렌즈는 다양한 사용자의 입맛을 충족하기 위한 야심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中 DJI·인스타360 추격…보급형 라인업 추가
배터리 성능 개선…발열 문제는 여전
[이데일리 조민정 기자] “추가 렌즈만 끼웠는데 근접 촬영에도 초점이 잘 잡히네?”
미국의 고성능 액션캠 회사 고프로(GoPro)가 신제품을 출시하며 중국 추격에 맞선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입문자를 위한 보급형 라인업과 전문가를 위한 모듈형 렌즈 등 두 가지다. 고프로는 크리에이터 사이에서 입소문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중국 업체들의 추격을 따돌릴 수 있을까.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여파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많아지며 세계적으로 액션캠 수요가 적지 않은 수준이다. 고프로는 한때 액션캠 시장에서 선두를 달렸지만 중국 업체들이 가격뿐 아니라 성능 면에서도 빠르게 추격하고 있다. 세계 1위 중국 드론 제조사 DJI가 ‘오즈모 액션’으로 액션캠 시장에 진출했고, 중국 카메라 제조사 인스타360도 액션캠을 내놓으며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기자가 사용한 매크로 렌즈 모듈은 근접 앵글 촬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렌즈다. 기존 고프로는 사물에 가까이 다가가면 초점을 맞추지 못해 근접 촬영이 쉽지 않았다. 해당 매크로 렌즈를 부착하면 기본 영상 대비 4배가량 더 가까운 근접 촬영이 가능하다. 이외 배경은 아웃포커싱을 해주기 때문에 브이로그 등 1인칭 촬영에 적합했다.
이외에 모듈형 렌즈는 △초광각 및 1인칭 촬영을 위한 초광각 렌즈 모듈 △시네마틱 동영상에 활용되는 애너모픽 렌즈 모듈 △모션 블러 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 ND필터 등 총 4가지다. 이들은 모두 추가 구매해야 하는 제품들로 비용 면에서는 소비자들이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입문자를 위해 공개한 보급형 히어로는 역대급 초소형 4K 고프로다. 가격은 출고가 기준 29만8000원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액션캠을 처음 써 보는 초보자들도 쉽고 간단하게 4K 장면을 촬영할 수 있도록 출시한 신제품이다.
조민정 (jju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 '공공의적' 모티브된 최악의 존속살해[그해 오늘]
- ‘4분의 기적’ 버스서 심정지로 고꾸라진 男, 대학생들이 살렸다
- "술만 마시면 돌변..폭력 남편 피해 아이들과 도망친 게 범죄인가요"
- "임영웅과 얘기하는 꿈꿔...20억 복권 당첨으로 고민 해결"
- '공룡 美남' 돌아온 김우빈, 황금비율 시계는[누구템]
- 경찰, 오늘 '마약 투약 혐의' 유아인에 구속영장 신청
- 2차전지 미련 못 버리는 개미군단 '포퓨'로 진격…포스코그룹株 주가는 글쎄
- '최고 158km' 안우진, 6이닝 2실점 역투...키움, 3연패 탈출
- "보증금, 집주인 아닌 제3기관에 묶는다고"…뿔난 임대인들
- 상간소송 당하자 "성관계 영상 유포하겠다" 협박한 20대 여성[사랑과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