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도 비껴간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 청약열기 후끈

2015. 6. 16. 09: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1.5% 대 초저금리시대 맞아 개관 후 주말 3일간 2만2천여명 견본주택 방문
■ 브랜드오피스텔 희소성 높아 귀한 대접받는 성남 수진역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 분양

저금리 기조가 계속되면서 1억원 내외 소규모 투자로 금융상품 이상의 이자수익을 챙길 수 있는 오피스텔의 인기가 꺼지지 않고 있다. 하지만 오피스텔 투자만큼 만만치 않은 것도 없다. 자칫 공급물량이 넘치는 지역에서 섣불리 오피스텔 분양을 받았다가 준공 후 임차인을 찾지 못해 낭패를 겪을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피스텔을 선택함에 있어 임대수요, 교통편리성, 그리고 평형 설계에 있어 주변 단지와의 차별성이 갖춰진 곳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함은 물론이다.

대우건설이 12일부터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에서 분양에 나서는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는 대형사 브랜드가 주는 이점에 더해 높은 인구밀도와 풍부한 유동인구, 그리고 지하철역 등 촘촘한 대중교통망을 구비하고 있다는 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교통. 문화. 편의.등 모든 생활편의시설 원스톱으로 해결가능
- 입지여건 뛰어나 안정적인 임대수익에 시세차익까지 1순위 투자처로 선호

우선 단지가 위치하는 지하철 8호선 수진역 인근에는 가천대, 동서울대, 폴리텍1대학, 신구대 등 다수의 대학들과 성남 하이테크밸리, 판교 테크노밸리가 자리하고 있어 잠재적인 임대 수요가 풍부한 편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성남권역에 대학이 5개(학생수 4만여명)나 있지만 학교 주변에 기숙사를 대체할 주거환경은 열악하기 때문에 이들 대학에서 차로 10여분 거리인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에 대한 임대수요가 적지 않을 것”이라며 “주변 오피스텔 단지들도 대체로 노후한 곳들이 많아 쾌적한 시설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기대수준에 부합할 것”이라고 말했다.

센트럴 푸르지오 시티는 소형 면적 위주로 공급되는 1,255실의 대단지다. 지하 5층~지상 13층 규모 2개 동으로 이뤄진다. 총 20개 타입의 다양한 평형(전용면적 20~49㎡)이 공급되는 데 이 가운데 주거용으로 오피스텔을 사용하는 수요가 늘면서 몸값이 치솟고 있는 2룸 타입(40~49㎡)이 48실이다. 1실 1대 꼴의 주차시설을 갖추며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 센터, 단지 내 주민 센터, 중앙녹지광장, 동전세탁소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다.

인근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수진역 주변 기존 오피스텔들은 대부분 2000년대 초반 입주한 것들이며 2010년 이후 입주 단지는 한 곳뿐으로 그만큼 센트럴 푸르지오는 새 단지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 최저분양가 인기몰이, 중도금전액 무이자혜택까지

성남 센트럴 푸르지오 오피스텔의 분양가 또한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인접 지역인 분당 판교 위례 문정지구에 공급되고 있는 오피스텔 보다 3.3㎡당 500~600 만원 가량 저렴한 3.3㎡ 당 600만원대부터 분양되고 있다. 계약자들에게는 초기 자금부담을 줄여줄 다양한 혜택들이 제공 된다. 먼저 계약금은 원룸 투룸 (전용20~49㎡) 500만원 정액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제공해 입주까지 계약자들의 금전적인 부담을 크게 줄일 방침이다.

모델하우스 관계자는 “사전에 계약 가능한 정확한 층∙호수를 확인하고, 반드시 직원의 안내에 따라 청약금을 입금 후 방문하는 것이 층과 호수 확보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또 "방문 후 층∙호수 변경이 가능하고, 계약하지 않더라도 청약금은 전액 환불 조치되므로 사전청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귀띔 해 주었다.

대표번호 1800-3457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여친 목에 개목줄 채워 도심활보…변태커플
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
대구서 첫 메르스 환자, 공무원 양성반응, 어머니도 메르스 확진 판정
호날두 결별 이유? G컵녀 모델 “내 가슴 사랑해” 폭로
미녀 앵커들의 너무 뜨거운 응원전…대표팀 위해 알몸응원
“‘복면가왕’ 어머니는 정은지”, 방송이 끝나면 본게임이 시작된다
박원순 ‘35번 환자’ 증세에 노심초사
‘신데렐라 실물은?’ 스웨덴 왕자와 결혼한 모델 출신, 미모가 …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