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콩깍지' 벗겨지는 기간?..남자가 여자보다 빨라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사랑에 빠져 상대를 객관적으로 보기 어렵게 만드는 이른바 ‘콩깍지’가 벗겨지는 시기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빠른 것으로 조사됐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지난달 7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전국 20~30대 미혼남녀 611명(남성302명, 여성309명)을 대상으로 ‘연애 콩깍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성의 경우 콩깍지가 벗겨지기까지 평균 1년5개월이 걸렸다고 19일 밝혔다.
전체 남성 응답자의 26.8%가 ‘연애 1년 이상~1년6개월 미만’부터 연인에 대한 콩깍지가 벗겨진다고 답했다. 여성 응답자는 28.2%가 ‘연애 3년 이상’이라고 답해 남성보다 콩깍지에 씐 기간이 더 길었다.

‘연애 콩깍지’가 벗겨지만 남성은 ‘연인과 만나는 걸 귀찮아하는 경우가 많다’(26.5%)고 답했고, 여성은 ‘연락이 줄고 회신이 늦어진다’(44%)고 했다.
한편 남녀 전체 응답자의 90.2%는 콩깍지에 씐 적이 있다고 답했다.
특히 남성의 37.7%는 여성이 더 예뻐보일 때 ‘뭐든 다 주고 싶고 돈이 아깝지 않다’고 응답했다. ‘연인의 얼굴만 봐도 배부르다’는 답변도 15.6%에 달했다.
반면 여성은 전체의 35.3%가 ‘함께라면 뭐든 즐겁다’고 생각했다. ‘방귀, 트림조차 사랑스럽다’는 응답도 15.5%였다.
남녀 간 ‘콩깍지 효과’가 가장 클 때는 ‘연애 1개월 이상~3개월 미만’이라는 의견이 27%로 가장 높았다. ‘연애 15일 이상~1개월 미만’이 23.1%, ‘연애 3개월 이상~6개월 미만’도 13.4%였다.
김승호 듀오 홍보 팀장은 “남녀가 서로에게 매력을 느끼고 사랑에 빠지게 되면 도파민, 옥시토신, 엔도르핀 등 여러 가지 호르몬이 분비된다”며, “이성과 논리, 판단력이 흐려지는 ‘연애 콩깍지’라는 개념도 뇌에 영향을 주는 이러한 호르몬의 결과로 설명할 수 있다”고 말했다.
ri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전지현 칸 레드카펫 “썰렁한 반응…‘소개도 없어’”
☞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
☞서경배 회장 주식자산 11조 5378억.. 이건희 회장과 7000억원差 “초박빙”
☞女 앵커, 올 누드로 뉴스 진행 “대체 왜?”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삼겹살, 기름 안 튀게 굽는 방법있다고?
☞EXID 하니 “골반이 너무 넓어서…” 男心 초토화
☞‘바비인형녀’ 루키아노바, 이번엔 섹시 근육녀로 변신 ‘깜짝’
☞‘힐링캠프’ 성유리, ‘초 밀착’ 원피스 입고 등장! 그런데?!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대생이 개발한 영어단어 암기법 파장 엄청나..
- 女모델 돌발행동, 옷 벗더니..나체로 번지점프, 다들 경악
- 여성의 은밀한 시크릿존을 깔끔·촉촉하게, 수축력 회복까지
- 20대女 "남친이 입술 물어뜯었다"..참혹한 피범벅 몰골 공개
- 상위1% 초등영어수학, 집에서 "하루 10분"이면 된다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
- “만점 받아도 의대 어렵다” 국·수·영 다 쉬운 수능에 입시 ‘혼란’ 예고
- ‘여직원 성폭행 논란’ 김가네 회장…‘오너 2세’ 아들이 사과하고 ‘해임’
- 김소은 '우결' 남편 故송재림 추모…"긴 여행 외롭지 않길"
- [단독] 사생활 논란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았다…25억 시세차익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