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특집] 한복 입고, 송편 먹고, 보름달 보는 게임 속 추석 이벤트

2015. 9. 25. 13: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을 맞아 한복을 입고, 송편을 먹고, 보름달을 볼 수 있는 게임 이벤트가 한창이다. 

게임 속에서 유저들은 한복을 입은 채 전장을 누빌 수 있고, 송편을 모으면 캐릭터를 강하게 육성할 수 있는 아이템이나 무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둥근 보름달을 보며 토끼에 소원을 빌면 혜택을 제공하기도 한다. 

PC와 모바일을 불문하고, 17종의 게임 속 추석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게임 이벤트를 한자리에 모아봤다. 

■ 눈이 즐거운 한복, 꺼내 입어요  
 
온라인 게임인 '애스커'와 '사이퍼즈'에서는 게임 플레이만으로 한복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먼저 '애스커'에서는 오는 30일까지 매일 게임 시 제공되는 미션을 3일, 5일, 7일, 11일, 13일 연속 완료하면 부위별 한복 아이템을 누구나 받을 수 있다. 또한 '사이퍼즈'에서는 오는 10월 14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획득 가능한 AP를 소진해 '복주머니'를 열 수 있다. 복주머니에는 엑셀레이션, 하드스킨, 바니걸즈, 한복 등 특별한 아이템과 코스튬이 들어있다. 

또한 '러스티블러드' '세븐나이츠 for Kakao' '엘브리사 for Kakao' '프렌즈팝 for Kakao' 등 다수의 모바일 게임 속에서 명절 분위기에 걸맞게 한복 코스튬이나 한복을 입은 캐릭터가 등장한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유저가 컨트롤하는 캐릭터는 물론, 몬스터들까지 한복을 입고 등장해 재미를 더한다. '드래곤 플라이트 for Kakao'에서는 고전적인 배경음악과 함께 한복을 입은 몬스터 용들이 나타난다. '시간탐험대'에서 전투를 하다보면 한복을 차려입은 고블린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 한복 입은 고블린이 등장했을 때 스크린샷을 찍어 공식 카페에 인증하는 방식의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 두 손 가득 송편 모아가면 아이템이 '펑펑' 
송편을 모아가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는 게임 곳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10월 14일까지 몬스터를 사냥해 '찹쌀가루'를 획득하면 밤송편, 콩송편, 꿀송편 등 세 가지 송편을 제작할 수 있고, 특정 개수를 모으면 '알록달록 송편 한 접시' '추석 깜짝 쌈지' '2015 추석 코인' '경험치' 등을 지급한다.

'아이온'에선 오는 10월 7일까지 '악동토끼의 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브서버 45레벨 이상, 마스터서버 26레벨 이상 유저는 게임 접속 1시간 마다 송편과 가래떡을 랜덤으로 제공하는 '[자쿠룽] 악동토끼의 추석 선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아 놓은 송편과 가래떡은 추석 선물 교환원 NPC을 통해 '영롱한 매력의 날개 상자' '미니 크리스탈 투명 방패' '[자쿠룽] 그렌달의 무기'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스페셜포스'에선 '스포야 송편을 부탁해~!' 이벤트가 오는 10월 19일까지 총 4주간 열린다.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 중 랜덤으로 제공되는 4종류의 송편을 모으면 게임머니, 무기 및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회원과 휴면 이용자들에게는 바로 사용가능한 캐시 및 무기 아이템이 든 송편팩을 추가로 지급한다. 

모바일 SNG '타이니팜'에서는 오는 10월 1일까지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하고 모은 달 송편으로 럭키백을 열면 달토끼를 비롯해 추석소, 추석 꼬꼬마 말, 추석 강아지 등 '추석 동물'을 만나볼 수 있다. 추석 동물을 모두 획득한 이용자는 맛있는 송편을 먹고 있는 한정판 백호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 '보름달'과 '토끼'가 하늘에서 지켜보고 있어 
 
올 추석에 슈퍼문을 볼 수 있는 가운데 게임 내에서도 보름달을 기반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보름달에 소원을 빌 듯, 달과 관련된 물품을 하나씩 고이 모아가면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지급된다.  

'테일즈런너'에서는 게임 내 공원 지역에서 달 토끼를 만난 뒤, 달리기 중 '달의 기운'을 모으는 임무를 완료하는 이용자들에게 '달 토끼 복 주머니' '달 토끼 보물 상자' 등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달 토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검은사막'에서는 필드 사냥 중에 '달빛조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모은 조각의 개수에 따라 생명력, 정신력을 즉시 200 회복시켜주는 '꿀떡'과 여러 아이템이 포함된 '추석 선물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 오는 10월 22일까지 '여행자 달에 빠지다' 스토리를 진행한 유저들에게, 유용한 아이템과 바꿀 수 있는 '달덩이 교환권'을 지급하고 있다.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에선 오는 30일까지 게임 내 9개 미션을 완료하면 '5성 룬상자' '세트장비' '크리스탈' 등을 받을 수 있는 보름달 티켓과 달토끼 티겟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달의 여신을 모시는 대여사제인 티란데 영웅과 웃기는 토끼 머키 스킨이 주간 할인 목록에 더해졌다.

강미화 기자 redigo@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