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신도시 '골든리치안' 완판에 이어 신분당선 광교상현역 30m 초역세권 복층오피스텔 '광교리치안' 선착순 분양

광교신도시의 성공적인 안착과 함께 신분당선 연장선의 조기개통으로 광교신도시 상가와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신분당선 연장구간 중 광교신도시 내에 3개 역사가 뜨겁게 떠오르고 있다. 정자역에서 연장되어 미금역, 동천역, 수지구청역, 성복역을 지나 광교신도시로 접어들면 상현역, 광교중앙역, 경기대역까지이며 2016년 1월 말 개통을 목표로 현재 시범 운행 중이다.
신분당선 연장선의 역사를 중심으로 반경 1km이내의 아파트들이 시세상승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에 분양완료된 성복역 롯데캐슬의 경우 100%분양완료와 동시에 프리미엄이 적게는 2천만원에서 5천만원 이상 붙기도 한 상황이며, 성복역과 상현역 더블프리미엄 지역에 위치한 한화건설 '광교상현꿈에그린'의 경우에도 일부 미분양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면서 잔여세대에 대하여 발코니 확장 무료 등의 조건을 내걸고 있기도 하다. 상현역으로 넘어가는 국도의 지하화 공사가 내년 3월 완료예정이어서 상현역세권 아파트로 주목되고 있다.
광교상현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광교상록자이의 경우에도 1년 사이에 집값이 8천만원 가량 상승하여 매매가가 6억원에 달한다.
오피스텔의 경우 상현역 50m 거리에 위치한 '골든리치안'의 경우 지난 6월 분양을 시작하여 한달 여 만에 완판되면서 광교지역에서 드문 복층오피스텔의 인기도를 보여 주었다.
이에 주 시공사인 '풍산건설'과 '명산건설'에서는 상현역 30m 거리에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하고 더욱 업그레이드된 복층오피스텔 '광교리치안'을 선보이고 있다.
시행사인 국제신탁을 통해 청약계좌를 열고, 지난 12월 하순부터 선착순분양 중이다.
광교신도시는 기존의 1기 신도시인 분양, 안양 등과 2기 신도시인 동탄 등과 비교 했을때 상업용지 비율이 절반도 안되는 2%대라 상가와 오피스텔의 인기가 매우 높은 지역이다.
그 중에서도 복층오피스텔은 공급이 매우 귀한 물건이라 실임대수요가 매우 풍부하다고 할 수 있다. 특히 신분당선으로 강남진입이 30분 이내로 빨라지면서 서울의 여타 지역보다도 강남직장인에게 강남접근성이 좋아져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골든리치안' 완판으로 이미 입증된 복층오피스텔을 잡을 수 있는 마지막 자리에 '광교리치안'이 들어서게 되면서 그 관심이 매우 높다.
특히 '광교리치안'은 '골든리치안'보다 역사와 20m 더 가까우면서도 입지에서 동향의 룸들이 바로 뒤 아파트 동간의 공원지역 조망이 되면서 빠르게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
'광교리치안' 오피스텔을 살펴보면 대지면적 1,769㎡에 지하 5층에서 지상 10층 규모로 계약면적 16.4평, 실사용면적 9.41평, 전용면적 6.41평(복층포함할 경우 안목치수미적용시 사용면적 10평)의 단일평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32실의 대단위 오피스텔이며, Two-Way방식의 주차진출입로가 갖춰져 있다. 주차는 총 185대로 설계되어 있다.
분양가는 1억 4천대에서 시작되며, 층별로 금액차이가 있다. 계약조건을 보면 계약금 10%,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이 주어진다. 타 복층오피스텔에서 계약자가 복층인테리어 비용(약 천만원)을 부담하는 경우가 있으나 '광교리치안'은 추가 비용없이 모든 공사를 풍산건설에서 책임지고 시공 마무리한다.
일반 아파트나 토지투자에서 각종 뉴스에서 우려감을 표시하는 것과 달리, 3~5천만원의 소액으로 투자하여 연 8~10%의 짭짤한 수익을 챙길 수 있는 오피스텔 투자가 각광받고 있다.
투자자 입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실율 걱정이 없는 오피스텔을 선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신분당선 핫라인에 역출구와 30초 거리인 초역세권에 위치하며, 임대인의 선호도가 뚜렷한 '복층오피스텔'이라는 점만 감안하더라도 투자에 망설일 이유가 없을 것이다.
저금리시대, 소액투자로 최고의 선택이 가능한 오피스텔로 광교상현역 '광교리치안'이라고 관계자는 자신하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현장 바로 앞 사무실내에서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조기 방문객에게 방문선물을 알차게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서둘러 방문 해 보는걸 권장하고 있다. 선착순 분양의 경우는 먼저 계약하는 고객이 당연히 더 좋은 향과 호실을 선택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광교리치안' 오피스텔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모델하우스 대표번호로 문의하시면 안내 받을수 있으며, 예약방문시 담당자와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모델하우스 : 1855-2790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대법,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 “2900억 영화가 단 하루?”…100% AI 영상에 외신도 '충격'
- “하루만 늦었으면 13억 날릴 뻔”…로또 1등 당첨자, 지급 마감 직전 수령
- 네이버클라우드 접속 장애...“핵심 장치 복구중”
- 윗집 베란다에 생선이 주렁주렁…“악취” 항의했더니 욕설에 “그냥 놔둬”
- 시드니 도심서 한국인 남성 3명 무차별 폭행 당해…“망치로 맞아 죽을뻔”
- LG에너지솔루션, 4000억 규모 회사채 발행
- 모티프테크놀로지스, '독파모' 정예팀 추가 선정
- '尹땐 입틀막' 카이스트에서…李대통령 “정부 믿고 마음껏 도전하라”
- 코스피 사상 최고치 경신…5700 이어 5800도 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