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문신, 비용만 보다간 큰코다쳐

2015. 8. 7. 18: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발과 흡사한 색의 잉크를 두피에 문신하여 탈모를 치료하는 개념의 두피문신

최근 A씨 (46세, 여)는 이 두피문신 때문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보통 타투, 문신 등의 비의료기관의 경우, 일반적인 의료기관에서보다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두피문신을 홍보하고 있다. A씨의 경우 어차피 두피문신도 문신이니까 저렴한 곳이 좋겠지 하며 시술을 받은 후, 문신을 받은 부위가 심하게 변색되어 외출까지도 삼가게 되었다.

A씨는 문신제거병원을 알아보는 중이다.

최근 들어 비의료기관에서 두피문신을 시술 후, 통증, 색변색, 어색한 시술 등 부작용으로 인해서 고통을 받고 있는 사례가 증가하여 환자들의 주의를 요한다.

두피문신을 시술하는 다나성형외과 박재현 원장은 “두피문신은 단순한 문신이 아닌, 엄연한 탈모치료를 위핸 ‘시술’이기에 전문적인 의료기술을 가진 ‘전문의’에 의해서 시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라고 말했다.

다나성형외과의 경우, 세계적인 SCIE급 미용성형 저널인 APS(AESTHETIC PLASTIC SURGERY JOURNAL)저널에 한국인의 두핌누신 시술법을 정립하여 발표한 이력이 있으며 아시아모발이식학회 두피문신 라이브 시술에 소개되었을 정도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병원이다.

특히 시술에 쓰이는 잉크와 니들을 자체 제작하고 있다는 점이 특이한 점이다.

한국인의 모발의 경우, 얼핏 검은색으로 보이지만 한국인 모발 고유의 색상을 가지고 있어 단순히 검은색의 잉크로만 시술하게 되면 자연스럽지 못한 경우가 발생한다.

그렇기에 한국인의 모발과 가장 흡사한 색의 잉크를 자체 제작하여 사용하고 의료용 니들로 시술 시 안정성을 보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박원장은 “두피문신은 단순히 머리에 문신을 한다는 개념이 아니다. 시술 시 도트 방식으로 시술하여 실제 머리카락이 자라는 모양과 유사해야 하고 색의 번짐현상과 번들거림, 통증이 없어야 한다. 이에 본원에서는 한국인 모발에 맞는 테크닉을 개발하여 세계에 발표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두피문신의 발전을 위해서 사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말을 맺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유역비 아버지는 ‘10조 부자’? 오해와 사실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이젠 팬티까지 내리는 왕년의 ‘국민여동생’
‘성진국의 클라스’ 日방송, 女 은밀한 부위 대놓고…
10조 자산가 아내의 미모…유역비 엄마 '원조'대륙여신
뉴욕 흑인女, 나체로 버젓이 거리활보…‘화들짝’
체어맨으로 새 차 뽑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40대女, 자궁속 노폐물 빼냈더니... 충격!
여름철 에어컨 사용 ‘전기요금 폭탄’ 피하려면…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