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장통, 어디까지 겪어봤니?
겪어본 사람만 안다는 ‘안장통’. 라이더의 체력이 아무리 남아돌아도 안장통이 느껴지면 버티기 힘든 법이다. 안장통은 엉덩이뼈와 인근이 저릿하게 아픈 근육 통증과 피부가 쓸려 짓무르거나 염증이 생기는 피부 통증 두 가지가 있다.
피부가 쓸리는 통증은 패드 바지를 입거나 쓸림을 방지하는 바셀린이나 패드 크림을 발라주면 한결 도움이 된다. 하지만 근육 통증은 안장을 바꾸지 않는 한 없애기 어렵다. 특히 ‘샤방 라이딩’으로 1시간 남짓 달리는데도 안장통이 심하다면 안장을 바꿔야 한다. 자전거에 기본으로 딸려온 안장과 내 엉덩이의 궁합이 최악이기 때문. 좀 더 넓고 푹신한 안장으로 바꿔주면 엉덩이뼈가 심하게 눌려 혈액순환이 안 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최강의 가성비로 ‘국민안장’으로 불리는 벨로의 안장은 두툼하고 푹신한 패드로 라이더의 엉덩이를 편안하게 받쳐준다. 또 안장 중앙에 넓게 에어홀이 자리하고 있어 통풍이 원활한데다 전립선 보호 기능까지 갖췄다. 아치 테크 서스펜션으로 라이더의 앉은 위치에 따라 유연하게 균형을 맞춰주는데다 충격흡수까지 탁월하다.

벨로 플러쉬 4126은 가로 세로 252×174mm 길이에 무게는 371g이다. MTB 라이더들이 특히 사랑하는 모델이다. 플러쉬 3147은 이보다 안장 폭이 더 넓어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 272×176mm에 무게는 410g이다. 둘 다 가격은 2만8000원.
생활용 자전거나 하이브리드, 미니벨로 등 저렴한 가격으로 폭신한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다면 VL-2107B도 좋다. 가격은 2만5000원.
‘국민안장’ 벨로 제품들은 자전거 전문 종합 쇼핑몰 바이크프로(www.bicyclepro.co.kr)에서 할인 판매 중이다.
☞여기를 누르시면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바이크팀 biketeam@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소연, 속옷이 다비쳐..이런 시스루는 처음
- '용팔이' 김태희 역대급 노출, "아직도 못봤니?"
- 하지원, 영화에서도 안 보여준 역대급 노출
- 소녀시대 유리, 핫팬츠에 드러난 아찔한 엉밑살
- 로또 1등 722억 35명이 한곳에서 나온 이유가.. 충격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
- “만점 받아도 의대 어렵다” 국·수·영 다 쉬운 수능에 입시 ‘혼란’ 예고
- ‘여직원 성폭행 논란’ 김가네 회장…‘오너 2세’ 아들이 사과하고 ‘해임’
- 김소은 '우결' 남편 故송재림 추모…"긴 여행 외롭지 않길"
- [단독] 사생활 논란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았다…25억 시세차익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