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드로우, 만화보다 재미있는 댓글..'상급 오덕의 대화'

2015. 12. 26. 11: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김은정 기자] 프리드로우

네이버 인기 토요웹툰 '프리드로우'가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만화보다 재미있는 댓글이 눈길을 끈다.

지난 25일 늦은 저녁에 업데이트 된 '프리드로우' 제106화는 '동까 꼬시기'로 현아영이 동까를 구하린 옆에서 떼어내기 위해 미술부 가입 권유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프리드로우 웹툰-댓글 캡처

현아영은 '러브라이브'를 좋아하는 동까를 유혹하기 위해 '러브라이브' 애니메이션을 시청하고 '코토리'의 대형베개를 선물하며 친근한 척을 했다.

결국 동까는 만화부에 '사요나라'를 선언하고 구하린은 그에게 펀치를 날리며 106화는 끝이 났다.

한편 본편에 지지 않는 상급 오덕들의 댓글이 눈길을 끌었다.

프리드로우의 한 팬은 '러브라이브 2기 6화 컷이다'라고 글을 올렸고 바로 밑에는 다른 팬이 '아닙니다. 틀렸습니다. 러브라이브 2기 5화 컷입니다'라고 댓글을 달았다.

이외에도 러브라이브 애니메이션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는 댓글과 '저는 니시키노 마키짱을 제일 좋아해요'라는 고백의 글이나 '하루히 케이온 보컬로이드 럽라'등 자신의 덕후 경력을 자랑하는 글들이 있어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많은 사랑을 받는 웹툰 '프리드로우'는 토요웹툰으로 매주 금요일 늦은 저녁 업데이트 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