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J 이설-미키스나, "서든어택2 기대하셔도 좋아요"

2015. 11. 16. 13: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부산 벡스코에서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5’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지스타에는 나흘 동안 약 21만 명이 방문해 그 인기를 실감했다. 여러 게임사가 다양한 신작 게임을 선보인 가운데,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몰린 곳은 당연 넥슨 부스였다.
 
넥슨은 300 부스 이상의 면적에 신작 위주의 시연을 선보였다. 신작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의 시연기회를 제공하고, 유저들이 직접 만든 굿즈를 판매하는 '팬 파크' 운영 등 참신한 시도가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중에서도 국내 넘버원 FPS 게임 서든어택의 후속작, 서든어택2의 인기가 매우 높았다. CBT를 거쳐 내년 여름에 출시 예정인 서든어택2는 이번 지스타에서는 신규 여성 캐릭터 미야-김지윤과 신규 맵 캐슬타운-레이더사이트, 그리고 무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자리에는 서든어택 BJ 캐릭터 오디션에서 우승한 BJ 이설과 서든어택 대표 BJ로 활동 중인 BJ 미키스나도 참가해 유저들과 함께 서든어택2를 즐겼다. 미처 지스타에 방문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BJ 이설과 미키스나에게 서든어택2의 매력이 무엇인지 물어봤다.
 
 
- 지스타 현장 분위기가 정말 뜨겁네요. 지스타에 참가한 소감이 어떠세요?
▶ BJ이설=개인적으로 지스타는 올해 처음으로 참석했어요. 이렇게 사람이 많이 오는지 몰랐고, 게임에 대한 관심도 이렇게 높은지 몰랐어요. 우리나라가 게임 대회를 휩쓰는 이유가 있구나 싶어요. 솔직히 첫날만 해도 너무 힘들어서 다시는 오지 말자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아쉬운 것 같아요. 지스타가 끝나면 더 아쉬울 것 같아요.
▶ BJ미키스나=어릴 때는 게임이 좋은 것이 아니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어요. 그런데 지스타에 와보니 여러 게임을 경험할 수 있어서 신기하고, 동화 속 나라에 온 듯한 기분이 들어요. 이렇게 좋은 자리에 올 수 있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자주 초대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려고요.
 
- 서든어택2 부스에는 사람이 진짜 많던데요. 두 분의 인기 때문인가요?
▶ BJ이설=글쎄요(웃음). 개인 방송 팬들이 많이 와줘서 정말 고마웠어요. 사실 제가 연예인도 아닌데, 알아봐 주시는 것이 아직은 낯설기도 하고 또 감사해요. 서든어택 캐릭터가 나오고 인지도가 많이 높아졌어요. 지스타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오니까 확실히 더 많이 알아보시는 것 같아요.
 
예쁘다고 칭찬도 해주시고, 난쟁이라고 놀리시기도 하고요(웃음). 현장에서 팬들과 얘기를 나누고 사진도 같이 찍어서 기뻐요. 제가 현장 MC인데, 리포터랑 안내원 일도 했어요(웃음).
▶ BJ미키스나=지스타 현장에 오신 분들이라면 서든어택을 모르는 사람이 없잖아요. 서든어택2가 나온다니까 다들 신기해하고 궁금해하면서 많이 오셨어요. 어떻게 하고, 언제 출시되는지 물어보시는 분들도 정말 많더라고요.
 
 
- 두 분이 느낀 서든어택2 첫인상이 궁금한데요
▶ BJ미키스나=신규 맵인 레이더사이트에서 게임을 해봤는데. 맵이 살짝 어렵더라고요. 그런데 게임을 하다가 캐릭터가 죽었는데, 목이 문에 꼈어요. 서든어택1에서는 볼 수 없던 장면이라서 살짝 놀랐어요. 진짜 사실감이 넘쳤어요.
▶ BJ이설=그래픽이 현실화가 많이 된 것 같아요. 캐릭터가 그냥 캐릭터가 아니라, 영화 속 인물을 보는 것처럼 느껴졌거든요. 그래픽과 타격감이 많이 향상된 느낌이에요.
 
- 말씀하신 것처럼 서든어택2에서는 그래픽 얘기를 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아요
▶ BJ이설=디테일 함에 놀랐어요. 벽돌만 해도 서든어택1 벽돌은 그냥 게임 속 벽돌이었는데, 서든어택2는 사진처럼 현실적이에요. 무엇보다 연막탄에 깜짝 놀랐어요. 서든어택1에서는 시야가 뿌옇기만 했는데, 서든어택2에서는 연막탄을 쓰면 연기가 피어오르는 느낌이 확 들어요.
 
- 무기 커스터마이징도 재미있어 보이던데요
▶ BJ이설=각 부위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어요. 조준경을 장착하면 스나이퍼가 아니라도 정조준 기능을 쓸 수 있죠. 물론 단점으로 조금 느려지긴 해요. 커스터마이징 때문에 유저들에게 선택권이 많이 주어지는 것 같아서 좋아요. 기존에는 이미 만들어진 무기 중에서 하나를 고르기만 했는데, 이제는 유저가 자기 마음에 드는 무기를 직접 만들 수가 있잖아요.
 
 
- 현재까지 소개된 캐릭터 중에서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있나요?
▶ BJ미키스나=여성 캐릭터들의 몸매가 정말 섹시하던데요(웃음). 사실 서든어택1에서는 남자 캐릭터를 많이 해보지 않았어요. 여자 캐릭터보다 몸이 커서 잘 맞는 느낌이 컸거든요. 그런데 서든어택2에서는 여자나 남자 캐릭터 몸이 비슷해서 남자 캐릭터도 자주 써볼 거 같아요. 그래도 가장 기대되는 캐릭터는 여자 캐릭터인 ‘레오나’예요. 이미지보다 실제 게임에서 더 예쁘게 나오더라고요.
▶ BJ이설=저는 김지윤 캐릭터가 좋아요. 그동안 나온 여자 캐릭터들을 보면 서양적이 미를 많이 보여주려고 했는데, 김유진은 동양적인 느낌을 풍기면서도 정말 예쁘게 나온 것 같아요.
 
- 시간이 조금 지나긴 했지만, 두 분 다 서든어택1에 캐릭터가 출시됐는데 마음에 드나요?
▶ BJ미키스나=‘BJ 랜딩’ 형 캐릭터보다 더 잘 팔려서 기분이 좋아요(웃음). 서든어택에 제 캐릭터가 나올 거라고 상상도 못 했는데, 진짜로 나오게 돼서 정말 기뻤어요.
▶ BJ이설=고등학교 시절부터 서든어택을 즐긴 유저로서 제 캐릭터가 나와서 진짜 좋았어요. 주위 반응도 다들 ‘대박’이라고 하더라고요. 놀랐다는 연락도 많이 받았어요. 서든어택이 우리나라 FPS 게임 중에서 넘버원인 만큼 캐릭터 출시로 저를 인정을 받게 된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이 자리를 빌려 넥슨지티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웃음). 키가 콤플렉스인데, 거의 11등신처럼 나왔더라고요. 정말 마음에 듭니다(웃음). 실제로 그랬으면 좋겠어요. 실제로는 살이 많이 쪘는데, 몸매를 좋게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 만약 서든어택2에서도 본인들 캐릭터 출시 기회가 주어진다면 어떤 스타일을 원하나요?
▶ BJ미키스나=카리스마 있게 나왔으면 좋겠어요. 서든어택이 총 게임이잖아요. 밀리터리 느낌이 나는 스타일의 캐릭터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 BJ이설=섹시한 콘셉트로 한 번 나왔으니 다음에는 발랄한 콘셉트로 가고 싶기도 한데, 유저 분들이 섹시한 콘셉트를 좋아하고 또 인기도 많아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캐릭터가 많이 팔린다고 저에게 돈이 오는 건 아니지만, 많이 팔렸으면 하는 욕심이 생기더라고요. 발랄함과 섹시함에 중간 지점이었으면 좋겠어요. 개인방송에서 장난으로 서든어택2에도 캐릭터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어필하기도 하기도 했는데, 진짜 나온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 혹시 서든어택2에 추가됐으면 하는 맵이나 게임 모드가 있나요?
▶ BJ이설=지뢰를 매설할 수 있는 맵이나 모드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경기가 시작되면 특정 수의 지뢰를 심은 뒤에 전투를 하는 거죠. 지뢰를 밟았을 때도 한방으로 죽지 않았으면 좋겠고, 동료가 지뢰를 해체해 줄 수 있으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
 
- 서든어택2에 바라는 것이 있다면요?
▶ BJ미키스나=대회를 많이 열어서 선수들의 스타성을 키웠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지속해서 유저들에게 설문 조사를 해서 다양한 맵과 모드가 나오면 좋을 것 같아요. 결국, 중요한 것은 유저의 목소리잖아요. 서든어택2에서는 소통이 잘 됐으면 좋겠어요. 또 아이템 부문에서 오래 한 유저들에게 조금 더 혜택을 주길 기대해요.
▶ BJ이설=서버 안정화에 신경을 많이 써주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핵도 중요해요. 핵 처리가 빠르게 이뤄지지 않아서 조금 야속하거든요. 마지막으로 ‘무과금’ 유저도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미처 지스타에 오지 못한 유저들에게 서든어택2에 대한 끝으로 한 마디 해주세요
▶ BJ미키스나=기존 그래픽에서 아쉬웠던 분들은 확실히 만족하실 거예요. 그만큼 현실감이 높아졌고, 현란한 컨트롤도 더 잘 구사되니까 기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BJ이설=FPS 게임 중에서 서든어택1 그래픽에서 탑(TOP)은 아니었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서든어택2는 그래픽이 그 어떤 게임에도 뒤지지 않아요. 게임을 하는데 ‘매드 무비’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영화의 주인공 된 느낌을 받을 정도로 그래픽이 좋아요. 기대하셔도 좋을 거예요.
 
김성표 기자 jugi07@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