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레옹' 속 랩 들어보니.. 작사 실력 소름끼치네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2015. 8. 24. 10: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레옹 아이유’

‘무한도전’에서 공개된 아이유 작사·작곡의 ‘레옹’의 가사내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에서 박명수 아이유의 ‘이유갓지않은 이유’는 프랑스 영화 레옹을 떠올리게 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에 아이유의 ‘레옹’ 가사 내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아이유가 맡은 파트에서 Mon cher, Look at me 라는 부분에서 Mon cher는 프랑스어의 남성을 부르는 말로 ‘당신’이라는 말이며 박명수가 맡은 파트에서 나오는 Ma chere은 프랑스어로 여성을 부르는 말이다.

또한 박명수의 랩 부분에서 나오는 가사 ‘티키타 리듬에 맞춰 스핀 기타 리프 테마는 스팅의 Shape of my heart’라는 부분에서 스팅의 shape of my heart는 레옹의 OST다.

특히 이 부분의 랩을 할 때 기타멜로디로 Shape of my heart 부분이 잔잔하게 흘러나와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