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레옹' 속 랩 들어보니.. 작사 실력 소름끼치네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2015. 8. 24. 10:21

‘레옹 아이유’
‘무한도전’에서 공개된 아이유 작사·작곡의 ‘레옹’의 가사내용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무한도전’ 영동고속도로 가요제에서 박명수 아이유의 ‘이유갓지않은 이유’는 프랑스 영화 레옹을 떠올리게 하는 무대를 선보였다.
이에 아이유의 ‘레옹’ 가사 내용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먼저 아이유가 맡은 파트에서 Mon cher, Look at me 라는 부분에서 Mon cher는 프랑스어의 남성을 부르는 말로 ‘당신’이라는 말이며 박명수가 맡은 파트에서 나오는 Ma chere은 프랑스어로 여성을 부르는 말이다.
또한 박명수의 랩 부분에서 나오는 가사 ‘티키타 리듬에 맞춰 스핀 기타 리프 테마는 스팅의 Shape of my heart’라는 부분에서 스팅의 shape of my heart는 레옹의 OST다.
특히 이 부분의 랩을 할 때 기타멜로디로 Shape of my heart 부분이 잔잔하게 흘러나와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뉴스팀 sportskyunghy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최준희 11세 연상 예비신랑 정체는 ‘오토바이 사고·주거침입 신고’ 그 인물?
- 김동완·최시원, 이 오빠들 인터넷 금지시켜요
- ‘조남지대’ 의리 빛난다…조세호, 논란 딛고 오늘 남창희 결혼식 사회 맡아
- 닝닝, 깃털 사이로 드러난 파격 시스루…에스파 막내의 반란
- 현아, 다시 불거진 임신설에 화끈한 노출로 해명
- 손흥민, 메시 앞에서 MLS 개막 빅매치 1도움 판정승…LAFC 3-0 완승 산뜻한 출발
- 故 이은주, 오늘(22일) 21주기 ‘영원한 별이 된 불새’
- ‘카톡 털린’ BTS 뷔 “너무 바쁘고, 피곤했다”
- ‘29세’ 아이들 미연, 용산 50억 주상복합 매입…전액 현금
- 타쿠야, 20년 간 묻어둔 친부 진실에 ‘충격’…母 끝내 오열 (살림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