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태국어, 흔한 발음 '사와디캅'의 '진짜' 발음은 뭘까
온라인뉴스팀 2015. 10. 6. 00:44
|
|
| ▲ 안녕하세요 태국어 |
안녕하세요 태국어
안녕하세요 태국어 발음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안녕하세요’를 뜻하는 태국어는 ‘싸왔디- 크랍’으로 발음한다. 또한 태국어로 ‘반갑습니다’는 싸왓디- 크랍 인디-티-다이 루-짝 크랍으로 알려져있다.
이어 태국어 ‘감사합니다’는 컵-프라 쿤 크랍으로 발음하며 헤어질 때에는 싸왓디- 프룽니-쩌-깐이라는 표현을 사용하면 된다.
안녕하세요 태국어 정보를 접한 네티즌들은 “안녕하세요 태국어, 은근히 어렵네 발음”, “안녕하세요 태국어, 그렇군요", “안녕하세요 태국어, 복잡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신동엽, 절친 송승헌에게 "소지섭 멀리하라"고 조언한 이유…왜?
- 홍준표 "장동혁 사퇴 압박, 이준석 때와 똑같아…한동훈은 보수궤멸 두 번"
- 빽가, 삼전 100주 샀더니…"1년 만에 600~700% 수익"
- iM증권 "삼전 48만원·SK하닉 350만원 간다"…목표가 줄상향
- 노태악 전 선관위원장, 한 달 하루 출근하고 425만원 수당 받아
- '개과천선' 서인영 "예능 통해 카이스트 다닐 때 화장실서 욕 들어"
- 이준석 "'왜 조민과 결혼했냐'는 말 들어…가짜뉴스 법적조치"
- 이경규, 꼬꼬면 첫해 매출 500억…"로열티 딸 예림에게 상속 가능"
- 女의사 집 마당서 태아 시신 34구 무더기 발견…폴란드 발칵
- "정청래는 민주당의 한동훈"...李에 '90도 인사', 尹-韓 최후 소환한 장예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