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감성을 더한 10평대 원룸 인테리어
레트로 스타일은 예전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인테리어가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은 소품으로 빈티지 감성을 더한 원룸 인테리어를 소개해드릴게요. 지금 보시죠!
소품으로 빈티지 감성을 더한
10평대 원룸 인테리어
안녕하세요. 3년째 자취중인 직장인입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자취방을 새로 꾸미게 됐어요. 아기자기 하면서 빈티지한 공간을 꾸미고 싶어서 빈티지한 소품을 많이 채웠어요. 지금부터 새롭게 꾸민 저의 자취방을 소개해드릴게요.
전체적인 방의 모습이에요. 계절과 어울리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고 싶어서 붉은색, 오렌지색 계열로 포인트를 줬어요~침대는 파로마 헤르만 무헤드 침대예요. 빈티지한 느낌과 잘 어울리게 헤드리스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사진에서는 잘 보이지 않지만 통서랍수납방식의 침대라서 수납공간이 부족한 원룸에서 사용하기 딱 좋아요!
침대에서 바라본 방의 모습이에요. 방에 있는 가구들 대부분은 파로마 제품으로 맞췄어요. 파로마 제품이 디자인도 감성적이면서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서 1인가구에게 적합한 브랜드인 것 같아요:) 파로마 화장대는 LED 조명이 달려있기 때문에 조명이 없어도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길이가 길어서 수납하기 애매한 화장품들이 있잖아요~파로마 화장대는 거울 옆에 긴 수납공간이 있어서 보관하기 애매한 화장품 때문에 고민할 일이 없답니다:D
주방의 모습이에요. 주방의 포인트 컬러는 빨간색이에요. 주방이 화이트 컬러라 포인트가 될 만한 제품을 찾았는데요. 바로 쿠잉 레트로 전자레인지와 코코 영 레트로 냉장고예요~심플한 주방에 포인트도 되면서 내추럴 빈티지한 방의 분위기와도 잘 어울려서 마음에 들었어요.
전자레인지는 저렴한 가격에 컴팩트한 사이즈라 원룸 주방에 놓기 딱 이더라고요. 또 감각적인 레트로 디자인이라 작은 원룸 주방에 포인트가 된답니다:) 그리고 5단계의 출력모드로 음식을 간편하게 데울 수 있어서 자취러들에게는 최고의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그리고 어느 집이나 냉장고에 낀 성에가 고민일텐데요. 코코 영 레트로 냉장고는 간냉식 냉각이라 성에가 낄 걱정이 없어서 좋아요:) 제가 집에서 간단하게 맥주나 와인 한잔씩 하는 걸 좋아해서 작은 술장고도 따로 사려고 했었는데요. 코코 냉장고에는 와인렉이 달려있어서 술장고를 구매할 필요가 없더라고요~
헤어 드라이어는 하이메이드 제품이에요. 하이메이드 제품이 1인가구 맞춤형으로 잘 나온 것 같아요. 가격도 저렴하고 디자인도 심플해서 최고의 갓성비를 자랑하는 것 같아요~자연스럽게 공간과 어울리고 감각적인 디자인이라 거실, 욕실, 화장대 등 어느 공간에서나 다 잘 어울리게 디자인 되었어요. 2000W의 파워인데 시로코팬을 적용해서 소음도 적기 때문에 비교적 조용하고 빠르게 머리를 말릴 수 있어서 좋아요:)
블루투스 스피커는 캔스톤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레트로한 디자인이 방 분위기와 잘 어울릴 것 같아서 구매했어요~블루투스 스피커 기능뿐만 아니라 AM, FM라디오 모두 들을 수 있는데요. 라디오를 틀어놓고 있으면 정말 아날로그 감성이 뿜뿜 뿜어져나오더라고요.
아늑하면서 붉은 계열의 컬러가 매력적인 가을에 딱 맞는 인테리어네요! 그럼 지금까지 빈티지 감성을 더한 10평대 원룸 인테리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