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명 밥을 입안에 넣었는데 흔적도 없이 사라졌어요...!
오늘은 인기리에 방영중인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등장한 밥도둑 맛집 5곳을 소개해요. 밥 한그릇 뚝딱은 일도 아닌 전국 밥도둑 5 대장 살펴보러 출발~
곰소궁횟집삼대젓갈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곰소리 619

곰소항 근처에 위치한 곰소궁횟집삼대젓갈. 곰소항 근처에 염전이 있어서 자연스레 젓갈이 발달했다고 해요. 곰소궁횟집은 위치도 탁월하지만 3대째 운영하고 있는 오랜 경력의 식당으로 맛에서도 연륜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현재는 백합탕과 젓갈세트가 함께 나오는 메뉴만 판매하고 있는데요. 총 16개의 반찬 중에서 14개의 다양한 젓갈과 백합탕이 같이 나온답니다. 평소 많이 볼 수 있는 어리굴젓, 오징어젓, 명란젓부터 조금은 생소한 멍게젓, 황석어젓, 토하젓 등 젓갈 총집합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렇게나 다양한 젓갈을 조금씩 맛보다 보면 밥 두 공기는 뚝딱! 진정한 밥도둑입니다.
너도나도식당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5가 57-1

투박하지만 정겨운 느낌의 너도나도식당. 위치가 애매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죠. 바로 인기 메뉴인 제육&오징어볶음에 우렁된장찌개! 밥도둑이 다 모였습니다. 밥에 우렁된장찌개를 쓱싹쓱싹 비벼 제육이나 오징어 한점 올려 먹으면 그 맛은 일품! 없던 입맛도 생기게 한답니다. 오징어와 제육 반반 나오는 섞어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맛나게장
전라남도 여수시 신기동 66-10

밥도둑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그것! 바로 게장인데요. 게장의 성지라 할 수 있는 여수의 맛나게장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전남 여수 3대 게장백반 맛집으로 간장&양념게장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데요. 여수에서는 꽃게보단 돌게 게장을 먹어야 한다네요! 흰쌀밥에 게살 올려먹으면... 순식간에 밥이 사라진답니다.

송정떡갈비
광주시 광산구 송정동 826-3


한일식당
서울시 종로구 관수동 43-2

추억 속의 연탄 직화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는 곳, 한일식당입니다. 짭조름하고 고소한 생선을 보기만 해도 밥을 부르는데요. 고등어, 삼치, 꽁치, 황태, 조기까지.. 와사비 간장에 콕! 찍어서 생선 맛을 음미했다면 본격적으로 밥과 함께 먹을 차례입니다. 갓 지은 돌솥밥과 함께 먹고 마무리는 누룽지로! 완벽한 한 끼 식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