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이 나타났다! 백종원의 '3대천왕' 밥도둑 맛집 5곳

분명 밥을 입안에 넣었는데 흔적도 없이 사라졌어요...!

오늘은 인기리에 방영중인 <백종원의 3대 천왕>에 등장한 밥도둑 맛집 5곳을 소개해요. 밥 한그릇 뚝딱은 일도 아닌 전국 밥도둑 5 대장 살펴보러 출발~

곰소궁횟집삼대젓갈

전라북도 부안군 진서면 곰소리 619

출처: Instagram @devdivr

곰소항 근처에 위치한 곰소궁횟집삼대젓갈. 곰소항 근처에 염전이 있어서 자연스레 젓갈이 발달했다고 해요. 곰소궁횟집은 위치도 탁월하지만 3대째 운영하고 있는 오랜 경력의 식당으로 맛에서도 연륜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출처: Instagram @sy_yamyam

현재는 백합탕과 젓갈세트가 함께 나오는 메뉴만 판매하고 있는데요. 총 16개의 반찬 중에서 14개의 다양한 젓갈과 백합탕이 같이 나온답니다. 평소 많이 볼 수 있는 어리굴젓, 오징어젓, 명란젓부터 조금은 생소한 멍게젓, 황석어젓, 토하젓 등 젓갈 총집합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렇게나 다양한 젓갈을 조금씩 맛보다 보면 밥 두 공기는 뚝딱! 진정한 밥도둑입니다.


너도나도식당

서울시 영등포구 양평동5가 57-1

출처: Instagram @yoonji_leedrey

투박하지만 정겨운 느낌의 너도나도식당. 위치가 애매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찾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죠. 바로 인기 메뉴인 제육&오징어볶음에 우렁된장찌개! 밥도둑이 다 모였습니다. 밥에 우렁된장찌개를 쓱싹쓱싹 비벼 제육이나 오징어 한점 올려 먹으면 그 맛은 일품! 없던 입맛도 생기게 한답니다. 오징어와 제육 반반 나오는 섞어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Instagram @192kidari

맛나게장

전라남도 여수시 신기동 66-10

출처: Instagram @sung_sta

밥도둑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그것! 바로 게장인데요. 게장의 성지라 할 수 있는 여수의 맛나게장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전남 여수 3대 게장백반 맛집으로 간장&양념게장을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데요. 여수에서는 꽃게보단 돌게 게장을 먹어야 한다네요! 흰쌀밥에 게살 올려먹으면... 순식간에 밥이 사라진답니다.

출처: Instagram @chooomi_h

송정떡갈비

광주시 광산구 송정동 826-3

출처: Instagram @avec_world
밥도둑에 고기반찬이 빠지면 안 되죠~ 광주 송정, 떡갈비 골목으로 가보면 쫄깃한 식감에 입안에서 터지는 육즙으로 우리를 유혹하는 떡갈비가 있는데요. 떡갈비를 시키면 돼지등뼈와 소갈비가 들어있는 뼈 국이 무료로 제공된다고 해요. 41년 전통의 떡갈비는 쌈을 싸먹으면 엄지 척!
출처: Instagram @eunjin_sophia

한일식당

서울시 종로구 관수동 43-2

출처: Instagram @jung_adr27

추억 속의 연탄 직화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는 곳, 한일식당입니다. 짭조름하고 고소한 생선을 보기만 해도 밥을 부르는데요. 고등어, 삼치, 꽁치, 황태, 조기까지.. 와사비 간장에 콕! 찍어서 생선 맛을 음미했다면 본격적으로 밥과 함께 먹을 차례입니다. 갓 지은 돌솥밥과 함께 먹고 마무리는 누룽지로! 완벽한 한 끼 식사입니다.

출처: Instagram @mw_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