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피는 봄이 온 만큼 사주 애정운을 안 보고 지나갈 수는 없겠죠~!
과연 나는 어떤 연애를 하게 될까요?
연애 중이라면 얼마나 맞는지 보시고, 솔로라면 살짝 미리보기 해 보세요♡
사주는 띠 동물이 아닌 내가 태어난 날짜에 해당하는 일주동물로 보는 만큼 자신의 일주동물을 알아야 보실 수 있어요.

이미 알고 계신 분도 있겠지만 자신이 태어난 날짜의 일주동물을 모르시는 분은,
⬇️눌러서 일주동물을 확인해주세요!⬇️
팁을 하나 드리자면 내 사주보다 상대 사주를 넣고 보면 더 소름 돋는다는 후기…!
사람은 역시 자신을 잘 모르는 법인가 봅니다….
당신의 일주동물을 확인하셨다면,
본격적으로 사주 애정운을 확인해 볼까요?
자(쥐)
귀엽고 순진한 외모와 다르게 연애를 잘해요. 도화살을 끼고 있어서 주변에 사람도 많지요. 따라서 바람을 피우기도 하고, 타고난 눈치로 은근히 문어발식 연애를 하기도 해요. 집착하는 성향도 있고 한번 화나면 불같이 타오르는 무서운 면도 있으니 감정 조절을 잘하면 좋겠어요.
축(소)
하지만 애교 있게 말하거나 요령 좋게 행동하지 못해서 손해를 보는 편이에요. 평소에는 이야기를 잘 들어줘도 한번 고집을 부리기 시작하면 황소고집이라 굽히지 않기도 하죠. 그러면서도 묵묵히 상대를 위해 배려하는 츤데레 타입이자, 사귈수록 진국인 사람이랍니다.
인(호랑이)
백수의 왕인 호랑이만큼 리더십이 뛰어나고, 구속되거나 지배되는 것을 몹시 싫어해서 자유롭고 대등한 관계의 연애를 선호해요. 다만 가끔 연인에게 말도 하지 않고 훌쩍 먼 곳으로 떠나버리거나 연락을 끊고 잠수를 타 버리는 등 돌발행동을 벌이기도 하니 자제하길 바라요.
묘(토끼)
이는 토끼가 한길로만 다니는 습성만큼 고정된 나만의 방식이 있어서 이를 남이 바꾸는 것에 거부감이 크기 때문이에요. 한 가지에 몰입하는 성향이라 연애하면 일편단심인 편이지만, 도화살을 끼고 있어서 본인은 가만히 있어도 우유부단하게 있다가 바람피우기도 하겠어요.
진(용)
자기 일에 욕심이 많고 포부가 커서 돈을 잘 벌고 싶어 하는 만큼, 아름다운 연인에 대한 갈망도 언제나 가지고 있어서 본인이 찾던 이상형을 만나면 로맨틱한 면을 한없이 발휘해요. 상대를 까다롭게 고르는 만큼 훌륭한 연인이 되어 준답니다.
사(뱀)
매력적인 일주라 유달리 외모가 뛰어난 사람이 많고 언변 또한 발달해 있어 연애하는 내내 상대를 설레게 해요. 소중한 것일수록 숨기는 타입이니 비밀 연애를 하기도 하죠. 다만 컨디션이 안 좋으면 조금 히스테리를 부릴 수 있답니다. 이럴 때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해요.
오(말)
의외로 집순이, 집돌이라서 만남이 성사되기 어렵고 연애도 지긋이 이어지기 어렵답니다. 하지만 한번 연애가 시작되면 누구보다도 열정적이에요. 도화살을 끼고 있어 주변에 사람이 많고 인기도 많지만, 그렇다고 바람을 피우면 애써 얻은 인연을 놓치게 되니 조심하길 바라요.
미(양)
상대는 전조 없는 재난에 정신 못 차릴지 모르지만, 본인은 이미 오래전부터 참아온 게 있어서 뒤도 돌아보지 않고 가버려요. 또한 연애 상대가 방탕하거나 불안정하면 겉으로는 표현 안 하지만 마음속으로 조금씩 점수를 깎아나가는 무서운 일면도 있답니다.
신(원숭이)
다만 활동적이고 긍정적인 겉모습 뒤에 우울하고 부정적인 사고가 금방 따라오므로 유의할 필요가 있어요. 운동 등으로 넘쳐 오르는 에너지를 풀어주지 않으면 연애 중에도 자꾸 의심이 많아지고 괜히 불안해지며, 이로 인해 연인을 지치게 만들기도 하니 주의하기를 바라요.
유(닭)
이 사람들은 사리 판단이 분명하기에 쓸데없는 이벤트나 감정 소모를 달갑지 않게 생각할 수 있어요. 특별히 화려하게 표현하지 않아도 상대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떤 마음으로 아껴주는지 잘 알아주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겉치레보다 평소에 잘하고 표현하는 게 중요해요.
술(개)
사회생활을 잘하니 학교나 일터에서 이성에게 어필하기 좋아요. 일편단심에 미련도 많아서 헤어지더라도 계속 연락하거나 친구로 남는 편이랍니다. 대등한 관계보다는 상대가 자신에게 기대고 의지하거나 반대로 자신이 마음껏 애교부리고 의지하는 관계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해(돼지)
다른 사람을 따라 하거나 유행의 흐름에 휩쓸려가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연애할 때도 시선에 아랑곳하지 않아요. 어디서나 서슴없이 애정을 표현하고, 남들 앞에서 자기 사람을 챙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답니다. 소유욕이 강하기 때문에 집착은 좀 있겠어요.
오늘 이야기, 어떠셨나요?
당신의 마음에도 따뜻한 봄이 오길 바라요.
좀 더 많은 운세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꾹 눌러 포스텔러의 무료 운세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