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만에 얼굴 작아지게 해주는 신기한 돌

작고 탄력있는 얼굴 만들어준다는 '괄사'가 뭐길래

탄력 있게 올라 붙은 매끈한 얼굴선은 동안의 필수조건이다. 하지만 값비싼 화장품을 사서 바르는 것만으로는 얼굴선까지 케어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에 직접 얼굴을 마사지하며 순환을 돕고 탄력을 더해 매끈하게 착 올라 붙은 얼굴을 만들어준다는 괄사가 주목받고 있다. 내 손과 피부에 잘 맞는 도구를 사용해 하루 단 10분씩만 투자해도 얼굴이 달라진다는 괄사, 도대체 그 원리는 무엇이며 과연 어떤 제품으로 시작해야 하는지 알아보자.


괄사란

마치 주걱이나 돌, 뿔처럼 생긴 작은 도구를 이용해 림프샘을 따라 지긋하게 문질러주는 경락 마사지를 말한다. ‘괄’은 긁는다는 의미이고, ‘사’는 붉은 반점을 뜻한다. 피부의 정체된 부분을 긁어 경혈의 흐름과 근육을 자극해 어혈을 푸는 데 사용되어 온 요법이다.


괄사 도구 종류

피부나 두피에 무리가 가지 않는 나무 소재부터 흙으로 구워 만든 세라믹, 옥, 수정, 로즈쿼츠, 동물의 뿔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든 괄사 마사지기가 시중에 나와 있다. 형태 또한 마치 머리빗처럼 생긴 것부터 물고기 형태의 도구, 롤러 형태의 도구, 커브와 지압 및 돌기, V자 형태를 모두 담은 데다가 손잡이까지 있는 마사저까지 매우 다양해 부위별로, 혹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괄사 효능

괄사의 목적은 혈맥을 트이게 해 인체의 순환을 회복하는 것이다. 괄사 도구의 종류에 따라 그 효능이 다른데 롤러 형태의 도구는 얼굴의 부기를 빼주고 홍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며 옥이나 수정, 로즈쿼츠와 같은 차가운 원석으로 만든 도구는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부기 완화에 도움이 된다. 옥 소재 도구는 디톡스 효능이 뛰어나고 로즈쿼츠는 스트레스 경감, 나무 소재는 두피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준다.


괄사 방법

눈썹과 이마

괄사를 통해 처진 이마와 눈썹 라인을 정리하고 눈가 주름과 다크서클, 부기를 완화할 수 있다. 얼굴의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긁어주면 된다. 즉 눈썹에서 시작해 이마 위쪽 방향으로 긁어주고, 눈꼬리에서도 위쪽 방향으로 긁어준다. 주름을 완화하고 림프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눈썹은 앞머리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긁어준다. 혈액 순환을 도와 눈가가 밝아진다.

목 마사지

목과 턱 근육 주변의 긴장을 풀어주며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숙면에도 좋다. 목 위쪽, 귀 뒤 림프절에서 쇄골 방향 즉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려 주고 목 아래쪽에서 어깨 방향으로도 쓸어내려 준다. 지압할 수 있는 돌기가 있는 도구라면 목 뒤의 풍지혈을 꾹꾹 눌러 지압해주는 것도 좋다. 쇄골도 위에서 아래로 밀어주고 쓸어주면 림프 순환 및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다.

턱선 정리

약간 오목한 모양이 있는 도구를 사용해 턱 중앙 부분에 맞추고 턱 바깥쪽을 향해 밀어내듯 긁어준다. 여러 번 반복한 뒤 마지막에는 이마에서 귀 옆, 목 라인을 따라 노폐물을 비워내는 느낌으로 쓸어내려 준다. 턱선이 정리되어 올라 붙는 효과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두피 마사지

이마에서 정수리를 지나 목덜미 방향으로 길게 긁어주고, 고개를 숙인 뒤 반대로 목에서 이마 방향으로도 긁어준다. 또한 옆부분에서 정수리를 향해 긁어주고, 귀 뒤에서 목덜미 방향으로도 긁어주며 목과 어깨선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준다. 스트레스로 꽉 막힌 느낌이 들 때 머리가 시원하고 가벼워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하트존

광대와 볼 부분을 포함해 하트를 그리는 하트존은 중앙에 있는 코 쪽에서부터 얼굴 라인 바깥쪽 방향을 향해 긁어준다. 광대를 쓸어 올리듯 긁어주고, 양쪽 관자놀이를 문질러주며 자극해준 뒤 귀에서 목을 향해 아래로 쓸어내리며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얼굴의 전체적인 혈색이 맑아지면서 푸석하던 얼굴에 생기가 돈다.

혈자리 눌러주기

노폐물 배출구인 림프절을 괄사로 꾹꾹 눌러주면 순환 및 노폐물 배출이 촉진되어 부기가 빠지고 몸이 한층 가벼워진다. 림프절은 귀 밑부분, 쇄골, 겨드랑이, 배꼽, 사타구니, 무릎 뒤 등에 있으며 전신을 괄사할 때도 이 림프절 방향으로 쓸어주면 된다. 전문가에게 괄사 마사지를 받으면 몸이 아프고 좋지 않은 부위가 붉게 올라오는데, 이를 사반이라 하며 3~4일 지나면 서서히 가라앉는다.


에센셜오일 선택

괄사 마사지를 할 때는 마찰을 줄이고 피부 자극을 줄이기 위해 반드시 크림이나 오일 등을 충분히 발라준 뒤 해야 한다. 평소 사용하던 페이스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고, 아로마테라피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천연 오일을 사용해도 된다. 부기 완화를 도와준다는 슬리밍 오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