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침범한 '일베'..노무현·김대중·문재인 대통령 모욕 영상 게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을 비롯해 문재인 대통령을 모욕하는 동영상이 유튜브에 버젓이 올라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영상 제목은 '[MV] DJ대중 - 무현에게 미움받고 있어'나 '[MV] MC무현 - Peaches (ft. DJ대중, MC재앙)' 등 대체로 전직 대통령들과 문 대통령을 조롱하는 내용입니다.
이들 영상은 과거 노 전 대통령의 연설이나 고 김대중 대통령의 기자회견 육성을 기계음으로 반복하는 방식으로 구성됐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김대중 전 대통령을 비롯해 문재인 대통령을 모욕하는 동영상이 유튜브에 버젓이 올라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극우성향 사이트 '일베'에서 주로 사용하는 '운지' 등 혐오표현이 사용됐습니다.
8일 유튜브 '노사일' 채널에는 6개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구독자는 393명입니다. 영상 제목은 '[MV] DJ대중 - 무현에게 미움받고 있어'나 '[MV] MC무현 - Peaches (ft. DJ대중, MC재앙)' 등 대체로 전직 대통령들과 문 대통령을 조롱하는 내용입니다. 이들 영상은 과거 노 전 대통령의 연설이나 고 김대중 대통령의 기자회견 육성을 기계음으로 반복하는 방식으로 구성됐습니다. 최근 발표된 저스틴 비버의 'Peaches' 등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했는데, 버젓이 '표절곡'이라고 적어둔 점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난 1일 올라온 '[MV] MC무현 - Maniac'이라는 영상에는 "이제 시험 얼마 안 남아서 중력절까지는 영상 못올릴것 같노"라는 설명이 포함돼 동영상 제작자가 학생이라는 점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구독자 수가 작은 것에 비해 조회수가 많게는 11만 회를 기록한 영상도 눈에 띄었습니다. 영상마다 달린 수백개의 댓글은 노 전 대통령을 조롱하거나 영상 제작자를 옹호하는 내용이 대다수였습니다.
이 같은 내용은 최근 인터넷 커뮤니티 '보배드림'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게재 영상에는 "보배드림에서 좌표찍었노"라며 "좌파 틀니들 몰려온다 이명박근혜는 표현의 자유지만 우리 슨상님은 안된당께"라는 댓글이 달리기도 했습니다. 보배드림의 한 사용자는 "정치 성향을 떠나서 이건 진짜 역겨운 고인모독"이라는 평을 남겼습니다.
[ 신동규 기자 / easternk@mbn.co.kr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오세훈 비서 일베 논란' 확산...이준석 ″뭐가 일베냐″ vs 김남국 ″탈퇴해라″
- 'AZ백신' 맞은 태권도 챔피언, 세균 감염돼 다리 절단
- '벤츠 보복주차' 차주 사과…″관심 끌고 싶어 거짓말″
- '택시기사 무차별 폭행' 20대 구속…″엄벌 촉구″ 국민청원
- 오스카 품은 윤여정, 수수한 항공점퍼 차림으로 귀국
- 윤여정 조용한 귀국길…오스카 수상 뒤에도 점퍼·청바지 '윤스타일'
- '한강 사망' 친구 신발 버리는 CCTV 분석…아버지 손 씨 ″들은 것과 달라″
- 용인 기숙사 화재로 직원 2명 사망…창원 폐지공장서도 큰불
- 연천 차탄천서 굴착기 운전자 사망…″안전관리자 없어″
- 어버이날 고농도 황사 계속…주말 큰 일교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