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로 180도 바뀐 삶을 살아가는 운동하는 대학생의 몸매 관리 비법!

출처: 유메이씨 사진제공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본인 소개 부탁한다.


안녕하세요 머슬앤피트니스 독자 여러분! 저는 단국대학교 중국어과에 재학 중인 동시에 프리랜서 모델과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유메이라고 합니다!



대학교 전공을 정하게 된 특별한 이유가 있는가?


중학교 때부터 승무원이 꿈이었던 저는 외국어 공부에 늘 관심이 많았습니다. 대학교 진학을 앞두고 항공운항과와 어문계열 학과를 고민하다가 평소 관심 있었던 중국어를 더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어 중국어과에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유메이씨 사진제공

처음 운동에 관심을 가지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는가?


중학생 때부터 핫요가, 복싱, 스피닝, 필라테스. 웨이트, 벨리댄스 등등 여러 가지 운동을 접해왔습니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게 된 이유는 다이어트 때문입니다. 중학교에 올라가면서 갑작스럽게 늘어난 체중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다이어트를 위해 여러 가지 운동을 시도하면서 관심을 두게 된 것 같아요.



다이어트에 성공한 뒤 어떻게 계속 몸매를 유지할 수 있었는지?


전 다이어트할 때 보다 빼고 나서 유지하는게 더 힘들었어요. 요요가 올까봐 음식을 먹다가 뱉은 적도 있고 거식증 전 단계까지 갔던거 같아요. 정말 힘들게 10kg를 뺐는데 언제 다시 살이 찔지 모른다는 생각에 하루하루를 괴롭게 살았었어요. 그래서 그때부터 내가 어떻게 해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하며 살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하며 운동과 식단에 관한 지식들을 많이 쌓았어요.  


제 입으로 들어가는 거니까 항상 좀 더 건강하고 깨끗하게 먹으려 노력하며 살고 운동을 할 때도 그냥 하기보다는 동작 하나하나가 어디에 좋은지 배워나갔습니다 . 저는 다이어트에서 제일 중요한 건 꾸준함이라고 생각해요. 삼년동안 꾸준히 제가 가지고 있는 나쁜 식습관과 생활습관들을고쳐왔기에 지금까지 몸매를 유지하고 건강한 삶을 살고 있는 거 같아요.

출처: 유메이씨 사진제공

가장 즐겨하는 근력 운동은 무엇인가?


일반 머신 레그프레스에 비해 고중량으로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파워 레그 프레스를 선호합니다, 제가 하는 트레이닝 방법은 가볍게 관절 위주 스트레칭을 하고 100kg으로 20개로 웜업을 합니다. 120kg으로 중량 뒤 20개 웜업을 한 번 더 하고 본격적인 운동에 들어가는데, 본 운동은 140kg-15개, 160kg-12개, 180kg-10개, 200kg-8개씩 3세트 이렇게 총 6세트로 운동합니다. 처음에는 80kg도 굉장히 무거웠는데 꾸준히 하다 보니 무게가 많이 늘어서 즐겁게 운동하고 있고, 2주 단위로 조금씩 무게 증량에도 신경 쓰고 있습니다!



머슬앤피트니스 독자들에게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본인만의 운동 루틴이나 방법을 자세히 이야기해달라.


저는 주로 상체와 하체를 2분할로 나눠 운동하고 있습니다. 상체운동은 데드리프트로 전신 운동을 한 뒤 등 운동을 위주로 합니다. 하체운동은 스쿼트, 파워레그프레스, 라잉 레그 컬, 런지를 주로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힙업을 위해 힙쓰러스트는 매일합니다. 처음에는 흥에 못 이겨 오버트레이닝을 해서 운동 도중 피곤해지고 목표한 운동량을 채우지 못한 적이 있어서 요즘은 헬스장에 가면 1시간 20분은 근력운동, 40분은 스텝퍼나 싸이클 등으로 유산소 운동을 하여 총 두 시간 안에 운동을 끝내려고 하는 편입니다!

평소 몸매 관리를 위해 주로 어떤 음식들을 챙겨 먹나?


다이어트할 때 단백질은 필수로 챙겨 먹어야 하므로 주로 단백질 위주로 구성된 식단으로 챙겨 먹습니다. 단백질은 제가 제일 좋아하는 연어와 닭가슴살을 많이 먹습니다. 닭가슴살은 시중에 있는 제품들 중 제 입맛에 맞으며 맛있고 부드러운 제품들을 찾아 먹으면서 닭가슴살을 질리지 않고 꾸준하게 챙겨 먹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은 현미밥, 고구마 같이 GI 지수가 낮은 음식들로 챙겨 먹습니다.


면 요리와 분식을 엄청 좋아하는 편인데 짜장면, 라면, 떡볶이 같이 밀가루로 만든 고칼로리 음식들 대신 곤약면이나 면두부 그리고 곤약떡볶이 같이 맛있으면서도 칼로리가 낮은 제품들을 먹고, 닭가슴살 만두나 닭가슴살 핫도그처럼 칼로리도 낮고 단백질도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먹습니다. 요즘은 정말 맛있고 건강한 다이어트 제품들이 나와서 스트레스를 덜 받고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거 같습니다. 식탐이 워낙 많은 편이라 오히려 굶으면서 관리를 하면 폭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제품들을 많이 찾아 먹는 편입니다.



평소 가장 즐겨하는 운동과 효과는 무엇인가?


요즘은 근력 향상과 함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가장 즐겨합니다. 유전학적으로 여성이 남성에 비해 근육량이 적기 때문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통해 근력을 증가시키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 근력운동을 하면 근육이 비대해지면서 몸이 커지지만, 여성의 경우 일정 수준까지는 근육량이 증가해도 오히려 몸의 부피는 작아지고 탄력 있는 몸매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웨이트 트레이닝을 필수적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몸매 관리를 위해서 하는 피트니스 이외의 다른 운동이 있나?


일 년 전부터 취미로 벨리댄스를 하고 있습니다. 벨리댄스는 허리, 복부, 골반의 근육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는 운동입니다. 특히 괄약근을 많이 이용하는 춤이기 때문에 여성에게 너무나도 좋은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벨리댄스의 가장 큰 매력은 소품이 다양하다는 점입니다. 베일, 봉, 부채, 지팡이 등이 있는데 다른 소품을 이용하면 똑같은 춤도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해서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운동입니다!



지금의 생활에 만족하는가? 앞으로는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저는 지금 이 생활들이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운동을 시작하고 삶의 모든 것이 달라졌고 제 자신을 더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하고 싶은 게 엄청나게 많은데, 일단 어렸을 때부터 꿈이었던 승무원을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고 옷을 좋아해서 쇼핑몰도 운영하고 싶고요. 또, 제가 운동을 시작하고 삶이 달라졌던 것처럼 누군가에게도 그런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 운동을 좀 더 전문적으로 배워 트레이너도 하고 싶기도 해요. 마지막으로 인스타그램뿐만 아니라 유튜브도 하면서 저를 좋아해 주시는 분들과 좀 더 소통하고 지내고 싶습니다. 이렇게 말하고 나니까 하고 싶은 게 정말 많네요(하하)



(유메이씨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yu._.mei/?hl=ko)

@muscleandfitness_korea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