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철도 신호분야 교육콘텐츠 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철도신호분야 협력사와 관계기관 교육용 콘텐츠 제공을 위해 그림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알기 쉬운 연동도표' 영상물을 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국가철도공단은 이번에 제작한 교육콘텐츠를 배포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인희 국가철도공단 기술본부장은 "앞으로도 철도 시스템분야 교육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철도 신호분야 기술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철도공단(이사장 김한영)은 철도신호분야 협력사와 관계기관 교육용 콘텐츠 제공을 위해 그림과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알기 쉬운 연동도표' 영상물을 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연동도표는 열차가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정거장 내 선로모양과 신호장치의 안전 조건들이 표시돼 있다.
기존 연동도표 작성기준은 전문용어가 많아 협력사에서 이해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다. 국가철도공단은 이번에 제작한 교육콘텐츠를 배포해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인희 국가철도공단 기술본부장은 “앞으로도 철도 시스템분야 교육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철도 신호분야 기술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앱결제' 규제 권한 놓고 공정위-과방위·방통위 '충돌'
- 카카오페이, 마이데이터 예비허가 문턱 넘었다
- "딸과 노는 것처럼" 과학교육 유튜버 된 워킹맘
- LG유플러스 "올해 5G 가입자 450만명 이상 자신"
- 韓 '제조'-이스라엘 '원천기술', R&D 동맹 강화...산업기술 협력 협정 개정
- 부동산 규제개혁 나선 여야, 대출·세제 완화 핵심
- 삼성전자, 갤럭시A52 5G 내달 국내 출시... 전파인증 획득
- [기획]대구창경센터, 삼성 C-Lab 이식받아 포스트 코로나 이끌 혁신 스타트업 발굴
- 삼성SDI 투자 양극재 합작사, 포항 2공장 건설한다
- 애플카의 승부수 'AR 디스플레이'...시스템 특허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