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이 풍부하고 맛 좋은 아침식사 레시피!
단백질이 풍부한 식사로 아침을 시작하자!
따분한 아침 식사에 넌더리가 나는가? 단백질 풍부하고 맛도 좋은 아침 식사로 하루를 시작해서 운동에 연료를 공급하고, 몸의 회복 속도까지 끌어올려 보자. “아침 식사는 당신의 육체와 대사 시스템이 바깥세상과 하는 첫 번째 상호 작용이다. 아침은 당신의 몸이 잠에서 깨어나 처음으로 칼로리를 연소하고 음식을 소화하는 시기이며, 이때는 소화 속도도 빠르다.
모든 요리에는 채소와 곡물, 단백질이 들어 있어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고, 장시간에 걸쳐 몸에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다. 직장으로 출근할 때든, 헬스클럽으로 운동하러 갈 때든, 하루를 정복할 힘이 필요할 때든 이 레시피만 있으면 문제없다.
두부 아보카도 스크램블 (2인분)
소염 작용을 하는 강황과 신진 대사를 촉진하는 카옌으로 양념한 두부와 아보카도는 맛도 좋고 포만감도 높아서 바쁜 하루를 시작하기엔 둘도 없이 좋은 아침 식사다.
준비물
단단한 두부 340g
올리브유 1테이블스푼 / 강황 2½테이블스푼
*양념 믹스
소금, 취향대로 / 후추, 취향대로
체더치즈 가루 2테이블스푼
유기농 통곡물 랩 2장
아보카도 1개, 얇게 썬다 / 시금치 ½컵
*강황 양념 믹스 (1컵 분량)
강황 7테이블스푼 / 양파 가루 4테이블스푼
마늘 가루 3테이블스푼 / 커민 가루 2티스푼
파프리카 가루 2티스푼 / 카옌 가루 1티스푼
조리법
1. 두부의 물기를 빼고 으깨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달군 팬에 으깬 두부를 넣고 중간 불로 볶자. 양념 믹스와 소금, 후추로 취향대로 간을 하자.
2. 도마에 랩을 깔고 아보카도 슬라이스, 시금치, 따뜻한 두부 볶음을 올리자(원한다면 치즈까지). 랩을 말아서 반으로 잘라 맛있게 먹자!
1인분당 366칼로리, 지방: 24g, 포화지방: 4g, 탄수화물: 28g, 섬유질: 9g, 단백질: 11g
오렌지 껍질과 코코넛 생크림을 얹은 프렌치토스트(2인분)
준비물
달걀 2개 / 아몬드 밀크 1컵
신선한 오렌지 주스 ¼컵 / 곱게 간 오렌지 껍질
1테이블스푼 / 바다 소금 한 자밤
두껍게 자른 통곡물 빵 2장 / 야자유 2테이블스푼
조리법
1. 얕은 그릇에 달걀과 아몬드밀크, 오렌지 주스, 오렌지 껍질, 소금을 풀자. 잘 섞어야 한다.
2. 빵을 한 조각씩 넣고 뒤집어 가며 양면에 물을 고르게 입히자.
3. 큰 팬에 야자유를 두르고 중간 불로 달구자. 빵을 올려서 노릇하게 굽자. 2~3분이 지나면 한 번 뒤집자. 차가운 생크림을 올려서 따뜻할 때 먹자.
코코넛 생크림 (5컵 분량)
코코넛 크림 2컵, 차가운 코코넛 밀크 위쪽에서 걷어 낸다
바닐라 추출물 1티스푼 / 메이플 시럽 ¼컵
바다 소금 한 자밤
조리법
1. 코코넛 밀크를 크림이 분리될 때까지 냉장고에 4시간 넣어 두자. 하룻밤 넣어 둬도 된다.
2. 차갑게 식어서 크림이 위로 뜨면 크림만 걷어 내서 차가운 금속 접시에 담자. 단단함을 살리기 위해 다시 냉장고에 식히자.
3. 남은 재료를 넣고 단단한 봉우리가 생길 때까지 젓자. 차갑게 먹자.
1인분(+생크림 ¼컵)당 328칼로리, 지방: 24g, 포화지방: 15g, 탄수화물: 35g, 섬유질: 3g, 단백질: 12g
뉴올리언스의 열기를 담은 퀴노아 한 접시 (2인분)
내 고향인 뉴올리언스의 이름을 딴 요리다. 어느 면에서 보나 최고의 아침 식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치폴레 고추의 비타민C와 ‘후끈한 열기’가 신진대사를 촉진해서 지방연소를 돕는다. 케일도 비슷한 역할을 수행한다. 또 한 텅 빈 칼로리가 없어서 장시간에 걸쳐 꾸준히 몸에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준비물
케일 2컵, 거칠게 썬다
조리하지 않은 퀴노아 ¼컵 / 삶은 달걀 4개
아보카도 ½개, 얇게 썬다
잘 익은 토마토 2개, 깍둑썰기
바다 소금, 취향대로 / 후추, 취향대로
치폴레 소스 / 올리브유 2테이블스푼
신선한 레몬즙 1티스푼 / 치폴레 페이스트 1티스푼
조리법
1. 케일을 살짝 쪄서 물기를 빼자.
2. 물 1컵을 끓여서 퀴노아를 넣자. 잘 저은 후에 불을 약하게 줄여서 물이 다 흡수될 때까지 뭉근히 끓이자. 조리가 끝나면 치워 두자. 그동안 달걀을 원하는 대로 조리하자.
3. 치폴레 소스의 재료를 그릇에 담고 힘차게 섞자.
4. 접시에 치폴레 소스를 담고 퀴노아, 케일, 스크램블드에그, 아보카도 슬라이스, 토마토를 올려서 잘 버무리자.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추자.
1인분당 500칼로리, 지방: 31g, 포화지방: 8g, 탄수화물: 33g, 섬유질: 9g, 단백질: 21g
구운 닭가슴살, 달걀흰자 스크램블, 토마토, 치즈를 넣은 샌드위치 (1인분)
아침, 점심, 저녁에 모두 먹기 좋은 요리다. 푸짐하고, 단백질이 풍부하며, 저지방 닭가슴살과 달걀흰자, 페타(혹은 체더) 치즈가 가득 들었다. 통곡물 롤빵이나 베이글에 끼워 먹어도 되고, 신선한 채소에 올려서 먹어도 좋다.
준비물
납작하게 두드린 닭가슴살 1덩이
소금 한 자밤 / 카옌페퍼 한 자밤
레몬 ¼개의 즙 / 달걀흰자 3개
잘 익은 토마토 1개, 썬다 / 치즈 2~3장(페타나 체더)
통곡물 잉글리시 머핀 / 바다 소금, 취향대로
후추, 취향대로 / 올리브유(달걀 조리용)
조리법
1. 닭가슴살에 바다 소금과 카옌페퍼, 레몬즙을 발라서 옆에 치워 두자.
2. 닭가슴살을 뜨거운 그릴에 올려서 굽자. 2~3분 지나면 한번 뒤집자. 타지 않도록 자주 뒤집으면서 완전히 익히자.
3. 달걀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해서 흰자로 스크램블드에그를 만들자. 소금과 후추로 취향대로 간을 하자. 닭이 다 익었으면 따뜻한 상태로 썰자. 닭고기와 스크램블드 에그, 토마토, 치즈를 잉글리시 머핀 토스트 사이에 끼워서 내자.
(신선한 채소 위에 올려서 먹어도 된다)
1인분당 569칼로리, 지방: 24g, 포화지방: 13.5g, 탄수화물: 32g, 섬유질: 4g, 단백질: 57g
인스타그램에서 머슬앤피트니스를 검색하고
다양한 건강 정보들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