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상장폐지 앞둔 아인스타이늄, 300% 폭등..투자자 주의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주 토요일 업비트 상장폐지를 앞둔 가상자산 아인스타이늄(EMC2)이 비정상적으로 폭등하는 현상이 관측되고 있어 투자자 주의가 요구된다.
28일 오후 1시 현재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내달 3일 상장폐지를 앞둔 가상자산인 아인스타이늄(EMC2)이 폭등하고 있다.
28일 오후 가상자산 시황 분석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아인스타이늄 한개 가격은 62원으로, 같은 시간 390원대인 국내 시가 보다 약 6배 낮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도적 시세조종에 일반 투자자는 대응 못해..투자 각별히 유의해야"
[파이낸셜뉴스] 금주 토요일 업비트 상장폐지를 앞둔 가상자산 아인스타이늄(EMC2)이 비정상적으로 폭등하는 현상이 관측되고 있어 투자자 주의가 요구된다.
통상 상장폐지를 앞둔 가상자산의 경우, 해당 가상자산 재단을 비롯해 전문 트레이딩 업체에서 소위 '마지막 한탕'을 위해 물량을 임의로 넣거나 뺴며 가격을 끌어올린 뒤 고점에서 물량을 던지는 방식으로 차익을 챙기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데, 일반 투자자의 경우 가격 폭락 시점을 미리 예상할 수 없기 때문에 자칫 상승세만 보고 들어갔다가 투자 손실을 입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28일 오후 1시 현재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에서 내달 3일 상장폐지를 앞둔 가상자산인 아인스타이늄(EMC2)이 폭등하고 있다. 아인스타이늄은 이날 장중 475원까지 치솟으며 비정상적인 거래 패턴을 보이고 있다.
아인스타이늄은 글로벌 시세와도 크게 벌어져 있다. 28일 오후 가상자산 시황 분석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아인스타이늄 한개 가격은 62원으로, 같은 시간 390원대인 국내 시가 보다 약 6배 낮다. 또, 약 28% 상승한 것으로 나오는 코인마켓캡과 비교하면 단기간 320% 치솟은 국내 아인스타이늄 상승률이 글로벌 대비 상당히 높게 책정돼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같은 가격 펌핑은 이날 오전 11시반부터 12시 40분까지 약 한시간 사이에 이뤄졌다. 12시반 150원대였던 아인스타이늄은 12시 40분경 400원대를 뚫었다.
업비트는 지난 24일 아인스타이뉴에 대한 거래종료 일정을 공지하며 "거래지원 종료까지 급격한 시세 변동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해당 디지털 자산을 보유하거나 거래하시는 회원은 각별히 유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한바 있다.
한편 이날 정오, 사전에 업비트에서 투자 유의종목으로 지정하고 상장폐지 결정을 공지한 총 23개 가상자산의 거래가 종료됐다.
#업비트 #상장폐지 #투자유의 #아인스타이늄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상자산 거래소 프로비트, 김앤장에 법률자문 요청…"특금법 대응"
- 오늘부터 국내서도 비트코인 결제 가능해진다
- 빗썸, 대한적십자사 고액기부클럽 가입
- [글로벌포스트] 세계 최대 가상자산거래소 바이낸스, 英서 중단 명령
- 고교 친구 성매매시킨 20대…"신이 점지해 준 男들과 관계 맺어야"
- '양성애자 고백' 솜혜빈, 2세 연하 男과 결혼
- 타블로, '타진요' 트라우마 고백…"대중이 아버지 죽였다 느껴"
- 웃찾사 개그맨 "아내 외도에 극단선택 6번…불륜 사설탐정 돼"
- '젖소부인' 한지일, 100억 쓸어담았지만…"지금은 기초생활수급자"
- 재산 2조설 염경환, 하루 술값 천만원?…"차 6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