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에른 뮌헨, 22살의 대형 샌터백 우파메카노 이적 공식 확정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RB 라이프치히의 대형 센터백 다요트 우파메카노(22)가 결국 분데스리가의 명문 바이에른 뮌헨의 유니폼을 입게 됐다.
유럽 챔피언인 바이에른 뮌헨 구단은 은 우파메카노의 이적을 마무리해 5년 계약을 맺고 7월 1일 이적할 예정이라고 15일(한국시간) 공식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럽 챔피언인 바이에른 뮌헨 구단은 은 우파메카노의 이적을 마무리해 5년 계약을 맺고 7월 1일 이적할 예정이라고 15일(한국시간) 공식 발표했다. 지난 1월 겨울 이적시장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리버풀과 첼시,아스널 등이 우파메카노를 영입하려 했으나 결국에는 뮌헨이 이적전쟁에서 승리한 셈이다.
하산 살리하미지치 바이에른 스포츠이사는 “우파메카노와 계약을 맺게 되어 기쁘다. 우파메카노가 앞으로 우리 팀의 매우 중요한 일원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뮌헨 구단은 이적료를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지만 그의 몸값은 대략 4250만 유로(한화 약 575억원)로 추정되고 있다.
2017년 자매클럽인 오스트리아의 RB 잘츠부르크에서 이적한 프랑스 국가대표 출신의 우파메카노는 올 여름 라이프치히와 계약이 끝난다. 이에 뮌헨 구단은 우파메카노를 영입하기 위해 오래전부터 공을 들여왔고, 지난 겨울 이적시장에서 리버풀 등이 적극 나서자 수개월전부터 다요트와 그의 에이전트인 볼커 스트럿과 매우 훌륭하고, 집중적이며, 전문적인 협상을 별여왔다. 이적경쟁이 매우 치열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RB 라이프치히는 이날 현재 분데스리가 선두인 바이에른 뮌헨에게 승점4차로 뒤진 리그 2위에 올라 있다.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에서 RB 라이프치히를 4강으로 이끈 주역인 프랑스 국가대표인 우파메카노는 1대1 대인방어 능력 뿐만 아니라 뛰어난 파워와 스피드를 지녔다. 게다가 후방 빌드업 능력까지 지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직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기복이 심한 편이지만 앞으로 2~3년 뒤에는 세계최고의 수비수로 성장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비이에른 뮌헨은 우파메카노가 올 여름에 구단에서 계약이 만료되는 다비드 알라바를 대신할 것이라고 영국의 스카이 스포츠는 보도했다. bhpark@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우새' 남궁민 "공채 다 떨어진 단역 시절, 故최진실이 도와줬다"
- EPL 고공비행 맨시티, 데 브라위너 곧 복귀 천군만마
- 배구계 폭탄 된 학폭 논란, '과거사'로 미룰 일 아니다[SS이슈]
- "파격 의상? 저만의 마케팅이죠"...'롤코녀' 이지가 밝힌 #소신 #독거노총각[SNS핫스타]
- 3루수 저스틴 터너가 다저스에 잔류할 수 밖에 없는 이유
- 송혜교, 오랜만에 셀카 근황 공개...눈만 보여도 예쁨 폭발[★SNS]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