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브리지스톤 Tour B XW-1 웨지
BY JOHN BARBA
올해 1월에 열린 PGA 쇼에 3년 만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Bridgestone은 새로운 e12 골프공과 함께 그들만의 볼 피팅 프로그램을 재 론칭했습니다.
그 외 새로운 제품도 다양했지만, 오늘은 그들의 새로운 Tour B XW-1 웨지에 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솔직히, 저는 아직 브리지스톤의 클럽 이름과 번호 체계를 잘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지난달 PGA 쇼에서 발표된 새로운 웨지 이름은 이전 모델과 같은 Tour B XW-1입니다.
신형 XW-1은 프리미엄 1020 일본 단조 (2017년 모델은 1025) 클럽입니다. 3개의 로프트 전용 솔 그라인드(2017년형 모델은 1개의 솔 그라인드)로 제공되며, 더 많은 스핀을 위한 Biting Rail Milled 그루브라는 기술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것은 새로운 마이크로 밀링 패턴입니다."라고 Bridgestone의 골프 클럽 마케팅 매니저인 Jack Kupperbusch는 말합니다. "페이스 면을 손가락으로 문지르면 그루브 사이에도 페이스를 가로지르는 평행한 밀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임팩트 시, 공을 페이스에 조금 더 오래 머무르게 하기 위한 작은 이빨들과 같습니다."
Kupperbusch에 의하면, Biting Rail Milled 그루브는 2017년 모델보다 약 250~300 RPM이 높은 그린사이드 스핀을 추가한다고 말합니다.
브리지스톤의 새로운 XW-1 웨지는 50~60도 사이 로프트로 2도씩 증가하며, 로프트에 따라 세 가지의 독특한 그라인드 옵션을 제공합니다. 50도 웨지는 힐-토우 부분이 최소 그라인딩 된 플랫 솔(F-Sole)을 특징으로 하며, 페이스를 열지 않아도 되는 100~110야드 풀샷에 적합합니다.
반면, 56도 웨지는 A-Sole 그라인드로 벙커샷 및 그린 주변 어프로치 샷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A-sole은 클럽페이스를 열어서 공을 빠르고 높게 띄우기에 좋습니다.
나머지 52, 54, 58, 60도 웨지들은 다용도(multi-purpose)를 나타내는 M-Sole입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새로운 XW-1 뒷면의 많은 글자와 로고는 약간 거슬릴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이전 웨지 디자인에 대해 의견이 많이 엇갈렸습니다."라고 Kupperbusch는 시인합니다.
2017년 모델 뒷부분의 돌출된 B 로고는 임팩트 영역 바로 뒤에 추가 질량을 배치한 것이었지만, 중앙에서 벗어난 샷에 대한 느낌은 견고하지 못했습니다. 올해 웨지는 B 로고 부분을 약간 깎아주면서, 그 무게를 페이스 전체에 좀 더 넓게 배치함으로 관용성 및 느낌을 향상했습니다.
PRICE & AVAILABILITY
새로운 XW-1 웨지 가격은 $139.99이며, 1020 단조 웨지임을 고려 시 매우 좋은 가격입니다. 단, 오른손 모델 및 새틴 크롬 마감으로만 제공될 예정이며 Nippon Modus 3 105s 및 골프 프라이드 MCC 검정 그립이 기본 장착됩니다.
판매 시작은 3월 4일부터 시작하며, 웨지 사항은 지금부터 브리지스톤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