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세 대학생' 1급 靑 비서관에 분노..'박탈감닷컴' 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와대가 1995년생 25세 대학생 박성민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청와대 청년비서관으로 임명한 것과 관련해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박 비서관의 해임과 자진 사퇴를 촉구하는 '박탈감닷컴'이라는 인터넷 사이트도 등장했다.
26일 박탈감닷컴에 따르면 사이트 개설자 A씨는 자신에 대해 "어느 정당에도 가입한 적 없고, 박성민이랑 같은 고려대 재학생"이라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청와대가 1995년생 25세 대학생 박성민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청와대 청년비서관으로 임명한 것과 관련해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박 비서관의 해임과 자진 사퇴를 촉구하는 '박탈감닷컴'이라는 인터넷 사이트도 등장했다.
![청와대가 25세 대학생 박성민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을 청년비서관으로 임명한 것과 관련해 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박 비서관의 해임과 자진 사퇴를 촉구하는 '박탈감닷컴'이라는 인터넷 사이트도 등장했다. [사진='박탈감닷컴' 사이트 화면 캡처]](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106/26/inews24/20210626181017587kmqo.jpg)
26일 박탈감닷컴에 따르면 사이트 개설자 A씨는 자신에 대해 "어느 정당에도 가입한 적 없고, 박성민이랑 같은 고려대 재학생"이라고 소개했다.
A씨는 사이트에 박 비서관이 강남대학교를 중퇴하고, 고려대 국어국문학과에 '편입'했다는 이력을 게시하며 "정당 활동 외 별다른 취업 활동도 없다"고 지적했다.
A씨는 "SKY(서울대·현세대·고려대) 재학생이 5급인 행정고시를 도전할 때 보통 3년 이상을 공부한다"며 "대부분 30년 동안 일하고도 1급도 안 된 채 정년퇴직을 한다"며 "청년 비서관은 별정직 1급 공무원으로, 연봉으로 따지면 약 5천만원이고, 각종 수당을 더하면 그 이상이 된다"고 주장했다.
이어 "취업 준비를 왜 하냐"며 "대학 졸업 안 하고 취업 경험 없어도 여의도 가서 내가 청년을 대변하겠다고 하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고 비꼬았다.
정부에 대해서는 "청년들은 지금 큰 박탈감으로 느낀다. 공정이라는 말 더 이상 하지 마라"며 "매우 역겹다. 박 비서관이 계속 그 자리에 있다면 청년들은 더욱 행동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 비서관에게도 "제안을 수락한 당신도 공범"이라며 "당신으로 인해 청년들이 박탈감을 느낄 수 있다는 걸 몰랐다면 이미 자격이 없다"며 사퇴를 촉구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케이캡' 日 사업권 인수
- "볼일 보러 갔다 직장 잃었다"⋯잦은 화장실 이용, '해고 정당' 판결
- [인터뷰] 최인욱 WPC 센터장 "해상풍력 통합 관제 필요 갈수록 커져"
- [종합] 카카오 사옥에 폭발물 설치 협박⋯전 직원 재택근무 전환
- 주담대 금리 고공행진…변동형도 4%대 진입
- 통일교 의혹 '정면 돌파' 택한 李…지선 앞 위기 극복할까
- 李 "한-라오스, 포괄적 동반자 관계 격상…핵심광물 공급망 파트너"
- 빙그레, '식물성 메로나' 프랑스 까르푸 공식 입점
- 어바웃미, 결광 특화 '쌀 막걸리 PDRN 랩핑 마스크' 출시
- bhc, 캐나다 1호점 오픈 1주년⋯"북미 시장 본격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