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 파이터 5, 신규 캐릭터 '팔케' 공개!
캡콤은 한국 시간으로 17일 자정 SNS와 유튜브를 통해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의 세 번째 DLC 캐릭터 '팔케(Falke)'를 공개했습니다.
'에드(Ed)'의 스토리에서는 그와 함께 네오 샤돌루의 일원으로서 함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의 오프닝 영상에서는 에드와 함께 뭔가 흑막 같은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죠.
팔케는 M.바이슨(베가, 장군)의 대체 육신으로 쓰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오랜 기간 샤돌루의 실험과 훈련을 받아온 팔케에게는 사물에 사이코파워를 주입하고 방출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됐죠. 그녀는 자신의 능력을 '하모니'라고 이름 붙인 지팡이를 통해 사용한다고 합니다.
팔케가 에드와 같이 있는 이유도 공개됐는데요, 수년간의 실험과 훈련으로 절망에 빠져 죽을 날만 기다리던 팔케를 에드가 구해줬기 때문입니다. 이후로 자신들과 같은 처지의 사람들을 돕고자 한다고 하네요.
팔케는 지팡이를 사용한 중거리 격투술은 물론, 지팡이에 사이코 파워를 담아 방출해 공격하기도 합니다. 펀치 버튼을 누르고 있는 것으로 사이코 파워를 모을 수 있고, 버튼에서 손을 뗄 때 팔케의 상태에 따라 공격 방법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선 상태에서는 샷건처럼 정면으로 발사하는 '사이코 쿠겔'이, 공중에서는 45도 각도로 발사하는 '사이코 페더'가. 그리고 앉은 상태에서는 엎드려서 상대의 하단을 노려 발사하는 '사이코 카노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코 카노넨'을 쓸 때는 상대의 장풍을 피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팔케도 에드와 마찬가지로 펀치 버튼 두 개, 킥 버튼 두 개를 동시에 누르는 식으로 필살기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V스킬과 두 개의 V트리거도 공개됐습니다. V스킬인 '사이코 트롬베'는 전방을 향해 지팡이를 회전시키는 공격입니다. 기본기에서 캔슬할 수 있고, 장풍을 흡수하는 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V트리거 1 '슈테르켄'은 팔케의 사이코 파워 방출 공격을 강화합니다. 필살기 자체의 성능이 강화되는 것은 물론, 버튼을 누르고 있다가 떼는 식이 아니라 트리거 발동 버튼인 강 펀치 + 강 킥 버튼으로 바로바로 필살기를 사용해줄 수 있죠. 또, 서서 사용하는 필살기와 앉아서 사용하는 필살기는 서로 캔슬할 수 있으며, CA(크리티컬 아츠, 초필살기)로도 캔슬이 가능합니다.
V트리거 2 '사이코 앙그리프'는 팔케의 지팡이 공격을 강화합니다. 상대를 공중으로 띄우거나, 점프한 뒤 내려치는 전용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며, V 스킬인 '사이코 트롬베'에는 장풍 반사 기능이 추가됩니다. 또, 트리거 전용 필살기의 경우, 팔케의 필살기 '사이코 슈나이데(펀치 버튼 2개 동시에)'나 '사이코 캐터펄트(킥 버튼 2개 동시에)에서 캔슬해줄 수 있다고 하네요.
CA는 '사이코 플뤼겔'입니다. 상대를 공중에 띄운 다음, 가로로 후려치고 세로로 내려 찍습니다. 내려 찍힐 때 상대의 얼굴이 찡그려지는 게 재미있네요.
팔케는 4월 25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시즌3 캐릭터 패스를 구입한 유저라면 25일 출시와 함께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다면 파이트 머니 100,000이나 6,6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팔케 출시와 함께 스토리 코스튬과 배틀 코스튬도 출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