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S.O.S! 한여름 뷰티 생활백서

한시도 바깥에 있고 싶지 않은 무더운 날씨 탓에

에어컨을 틀고 방에 콕! 틀어박혀 있고싶은 요즘이에요.

푹푹 찌는 더위에 지친 우리,

그리고 우리의 피부!!!!!

출처: giphy.com

급한대로 수딩젤, 진정 팩을 붙여보지만

진정한 관리법은 따로 있다구요!


여름에도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화장품의_보관온도

30℃를 육박하는 한낮의 방 안, 푹푹 찌는 화장대의 화장품들도 더위에 지쳐가고 있어요!


화장품의 적정 보관 온도는 8~15℃!


토너, 미스트, 시트 마스크, 모공 케어 제품은 여름철에 냉장 보관이 필요해요. 청량감을 높이고 차갑게 사용하면 효과도 배가 되죠.


빛과 열에 취약한 비타민 C, 레티놀, 콜라겐 등을 함유한 제품, 화이트닝 제품도 마찬가지로 냉장 보관 해주세요.

출처: giphy.com

한 번 냉장 보관한 아이템은 계속 그 온도를 유지해주어야 해요. 냉장 보관했다가 상온에 두었다가 하면 내용물이 변질되는 것은 물론, 세균이 번식하기 쉽기 때문이죠.


단, 크림이나 오일, 밤 등은 냉장 보관하면 제형이 단단하게 굳어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실온에 두도록 해요!

한여름 화장품 보관법을 알았으니

본격적으로 여름 피부관리법을 알아볼까요?


#쿨링

화장품의 적정온도는 8~15℃.

그렇다면 피부는 몇 도 일까요?


이상적인 피부 온도는 30℃! 


하지만 여 태양 아래 피부는 금새 40℃를 넘나드는데요. 여기에 열대야로 숙면까지 하지 못하면 피부 온도는 제 나이로 돌아가지 못하고 노화로 이어진다는 점!

출처: giphy.com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추는 방법!

매일 아침저녁 '쿨링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의 열을 내려주세요. 한결 청량하고 산뜻하게 여름을 날 수 있답니다.


민감한 피부의 소유자라면 화한 느낌이 나는 박하나 알코올 성분의 제품은 피할 것. 일시적인 쿨링 효과는 줄 수 있지만, 피부를 오히려 자극할 수 있으니까요!

1 이자녹스 인텐시브 워터 젤 토너. 200ml, 3만7천원. 2 SNP UV 퍼펙트 에어쿨 선 젤. 50ml, 2만원. 3 록시땅 아쿠아 레오티에 울트라 서스트 퀀치 젤. 50ml, 4만2천원. 4 디올 라이프 쿨링 하이드레이션. 15ml, 7만2천원. 5 그라운드플랜 시크릿 프레시 하이드레이팅 젤 크림. 50ml, 4만5천원. 6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수분 플럼핑 쿠션. 14g×2, 5만2천원. 7 닥터지 쿨 모이스트 업 선스틱 SPF50+/PA++++. 17g, 2만원.

#에너지부스팅

더위에 시달려 칙칙하고 퀭해진 여름 피부.

영양이 부족한 피부는 인상을 어둡게 하기도 하죠.


지쳐버린 피부엔 에너지를 충전해주세요!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식물 추출물을 듬뿍 함유한 제품으로 피부 에너지를 활성화시킬 수 있답니다.

(❁´▽`❁)

1 록시땅 버베나 아이시 바디 젤. 150ml, 4만원. 2 시슬리 젤 익스프레스 오 플뢰르. 60ml, 14만원. 3 스킨푸드 유자 셔벗 브라이트닝 젤 90. 200ml, 7천5백원. 4 키엘 칼렌듈라 꽃잎 마스크. 100ml, 5만8천원. 5 스킨수티컬즈 피토 코렉티브 마스크. 60ml, 9만원. 6 해피바스 수박바 바디 수딩 젤. 200ml, 1만2천원.

#안티버그

그래도 밤은 그나마 온도가 낮아지는데요.

그래서 저녁만 되면 밖으로 나갑니다. 


집 앞 공원에서 한가로운 피크닉은 여름에 즐길 수 있는 낭만 중 하나죠.

이런 금같은 시간을 방해하는 불청객

해충!

해충을 피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피크닉, 캠핑 등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낼 계획이라면 향이 강한 향수나 화장품은 삼가주세요. 해충은 대부분 체온과 습도, 냄새에 예민하기 때문이죠.


또 어두운 곳을 좋아하는 습성이 있으니 밝은 색상의 얇은 긴소매 옷으로 노출을 최소화할 것!

출처: giphy.com

안티 버그 스프레이도 필수죠.

DEET, 레몬그라스, 이카리딘 성분 등을 함유한 벌레 퇴치제는 옷이나 공기 중에 소량만 뿌려도 해충의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는 사실!


혹시 모를 모기의 공격에 대비해 진정 연고나 오일 등을 챙기는 것도 좋아요. 라벤더와 캐모마일, 호호바 오일이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뛰어난 성분이니 성분표를 확인해주세요.

1 일리윤 컴포트 레스트 릴리프 밤. 17g, 1만5천원. 2 아벤느 씨칼파트 SOS 크림. 40ml, 2만2천원. 3 아더마 더말리부+ SOS 크림. 50ml, 2만원. 4 록시땅 퓨어 시어버터 EFT. 150ml, 5만5천원. 5 일리윤 컴포트 레스트 아웃도어 미스트. 110ml, 2만원.

#피지컨트롤

여름 메이크업에 가장 걱정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아무리 공들여 화장을 해도 더위 앞에서 무너져내리는 화장이 1위일 텐데요.

( ˃̣̣̥᷄⌓˂̣̣̥᷅ )


 햇빛과 습도의 공격으로 활짝 열리는 모공은 물론 유전이 터지기 마련이죠. 메이크업이 땀과 피지로 지저분하게 뒤엉켜버리기는 것도 시간문제! 

출처: giphy.com

여름철 외출 전엔 피지 컨트롤 제품의 도움을 받는 것이 어떨까요?


기초 단계에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데 주력하고 베이스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노 세범 파우더를 덧발라주세요. 피부를 한결 보송보송하고 깔끔하게 유지할 수 있을 거에요!


축 늘어지거나 달라붙는 머리카락에는 드라이 샴푸의 도움을 받을 것. 앞머리나 정수리 모발 뿌리 부분에 드라이 샴푸를 소량 뿌려주세요.


머리카락과 자신감이 한 올 한 올 살아날걸요?

노세범 제품이나 드라이 샴푸를 사용할 땐 땀과 물기를 제거한 후 사용할 것!


땀에 젖은 상태에서 사용하면 파우더가 반죽처럼 변해 피부의 호흡을 막고 세균 번식의 위험을 높인답니다.


장시간 사용 시 모공을 막을 수 있으니 여름날에는 꼼꼼한 이중 클렌징을 해주는 것도 잊지 말자구요!

1 더페이스샵 스위트어피치 에디션 오일 클리어 기름종이 파우더. 12g, 1만3천원. 2 스킨푸드 프리미엄 피치 뽀송 토너. 175ml, 1만2천원. 3 더페이스샵 에티켓 프레쉬 데오도란트 스틱 마일드. 45g, 8천원. 4 쏘내추럴 메이크업 홀딩 파우더. 6g, 1만4천원. 5 듀크레이 케라크닐 마티피앙. 30ml, 3만5천원. 6 클로란 오트 밀크 내추럴 컬러 드라이 샴푸. 150ml, 1만6천원. 7 아리따움 포어마스터 세범 컨트롤 프라이머. 25ml, 9천원.

한여름으로부터 내 피부를 살리는 법!

하나하나 실천해서 건강한 피부 유지하도록 해요♥

출처: giphy.com

노출의 계절인 만큼, 신경쓰지 않을 수 없는 바디케어!


매끈하고 탄력있는 바디를 만들어 줄 뷰티템을 모았어요.

여름철 바디는 이렇게 가꿔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