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윤발이 사랑하는 홍콩의 디저트 맛집은?

여행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당충전'
제일가는 홍콩의 디저트 맛집만 모았다.

트리플이 소개한다. 시작!
1. 미스터 심스 올드 스윗샵 - 각종 스위츠를 파는 천국

초콜렛, 마시멜로우, 사탕, 카라멜, 젤리 등 엄청나게 많고 다양한 종류의 스위츠들이 한 곳에 모여있다. since 1891의 백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만큼 가게의 외관또한 세월이 흠씬 느껴진다.
전에 본적 없던 신기한 종류의 스위츠들이 빼곡히 가득차 있어서 단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라도 구경해보는 것을 추천! 마치 과자의 파라다이스가 있다면 이 곳일 것이다.
2. 허니문 디저트 - 망고 팬케이크로 유명한

홍콩 디저트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 여행자들이 자주가는 길목에 많이 있어 여행하는 중간중간 들려 당충전 하기에 좋은 곳이다.
팬케이크를 광동어로 발음해서 '빤켁'이라고 불리는 홍콩식 팬케이크. 부드러운 생크림과 차가운 팬케이크로 망고과육을 감싼 ‘망고 팬케이크’가 가장 유명하다.
3. 타이청 베이커리 - 60년 전통의 에그타르트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에그타르트 전문점. 1954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는 베이커리이다. 각종 다과들을 박스로 판매하고 있어 기념품으로 사가기도 좋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바로 에그타르트인데 계란 맛과 향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포슬포슬하게 잘 부셔지는 질감만큼 몹시 부드럽다.
4. 이슌 밀크 컴퍼니 - 달달한 우유푸딩

우유푸딩 전문점으로 천장 가득 우유푸딩이 전시되어 있는 곳. 현지인과 관광객에게 모두 인기가 많다. 우유푸딩은 한번 맛 보면 묘한 맛으로 은근히 중독되는 맛.
순두부같은 질감에 차가운 것과 뜨거운 것이 있고 생강이나 망고 등 다양한 맛이 있다. 생각보다 달지 않고 우유 비린 맛이 살짝 나 호불호가 갈리기도 한다.
5. 란퐁유엔 - 유명한 홍콩식 아침식사집

주윤발의 단골집으로 유명해진 홍콩식 아침식사 집. 토스트에 실크스타킹 밀크티 그리고 파인애플 번이 가장 유명하다.
얇은 비단천으로 홍차를 우려내는 모습이 마치 스타킹에 홍차를 우리는 모습같아서 '실크 스타킹 밀크티'라는 이름이 붙었다. 갓 튀긴 토스트에 버터와 메이플시럽이 녹아내리는 것만 봐도 맛없을 수가 없다.
스위츠를 사랑한다면 홍콩으로 떠나볼까🍰🍮🍬🍭🍫🍪🍩

최신 홍콩 정보는 '트리플'에서
지금 무료 가이드북 받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