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젠 공중파 방송보다 유튜브가 대세인 만큼, 정말 다양한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존재합니다. 당연히 패션 분야도 마찬가지인데요. 그 수많은 패션 유튜버 중 가장 스트릿 패션을 잘 보여주는 이가 있습니다.
바로 송필드! 개성 넘치는 스니커즈 커스텀을 포함해 스트릿 패션 코디, 언박싱,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을 제작하는 유튜버입니다. 송필드라는 이름은 본인의 성씨와 들판의 영어 뜻인 '필드(field)'를 합친 것이라고.
패션 인플루언서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무신사TV <스냅>에서 그녀를 만나봤습니다.

먼저 송필드의 취향을 알아야겠죠? 그녀는 힙하면서 스트릿 무드의 코디를 가장 좋아합니다. 여기에 약간의 귀여움을 첨가하는 방식으로 스타일링을 즐기는 편! 오늘의 착장이 딱 송필드의 스타일을 대표하는 착장입니다.

티셔츠는 일본 스트릿 브랜드 베이프와 애니메이션 꾸러기닌자토리의 협업 반팔 티셔츠! 만화 속 개릭터들을 베이프 특유의 스타일로 리메이크한 것이 특징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스트릿 패션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베이프는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브랜드죠.

가방도 주목할 만 합니다. 베이프의 시그니처 중 하나인 원숭이 캐릭터 '베이비 마일로'의 얼굴을 그대로 가져다 완성한 원형 크로스 백!
전체적으로 힙하고 세련된 스트릿 룩에 이런 귀여운 아이템이 하나 있으니 더욱 눈이 즐겁습니다.

바지는 국내 디자이너 바조우가 이끄는 99%IS의 스트링 팬츠입니다. 엄청난 양의 주름을 가진 팬츠여서 되게 유니크하죠. 스트링을 활용해 주름의 양과 모양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자신의 다리 길이, 걸음 걸이에 맞춰 주름을 조절해서 입을 수 있다고 하네요.

송필드가 스니커즈를 고르는 기준은 '맛있는(?) 색감'입니다. 컬러풀 하고 화려한 스니커즈를 선호하죠. 오늘 그녀가 착용한 나이키 에어 조던4 x 유니온 스니커 역시 열대 과일 구아바가 떠올라 구매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오늘 룩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냈네요.


오늘의 OOTD를 살펴본 뒤 패션에 관한 이야기도 나누었는데요. 그녀는 어릴 적 오세아니아에 있는 섬나라 피지로 유학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일본인 친구들을 많이 만났다고 합니다.
그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자연스래 일본의 브랜드를 접하게 되었고, 지금도 그때 그 추억의 브랜드를 자주 사입는다고 하네요.
그녀가 옷 좋아하는 일본 친구들과 어울리며 느낀 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옷 하나를 입어도 독특한 방식으로 입으려 하는 것, 그 과정에서 자신의 색깔을 찾는 다는 점이였다고 합니다. 자신도 여기서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앞서 말한 영향 때문일까요? 그녀는 여러 아이템이 겹칠 수 밖에 없는 스트릿 코디에서도 '송필드'만의 특별함을 찾으려고 항상 노력한다고 합니다. 수없이 코디도 해보고, 사진도 찾아 보고 하는 식으로요.
그렇게 노력하다보니 어느 순간 자신만 가질 수 있는 아우라가 생겼다고.


결혼식에서도 웨딩 드레스보단 스트릿 웨어를 입거나, 에어 조던 스니커즈를 신고 하고 싶다는 그녀. 정말 뼛속까지 스트릿한 그녀입니다. 어느 한 가지를 한결같이 좋아하는 열정과 취향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패션 유튜버이자 스트릿 패션의 끝판왕 송필드와 패션 잡담도 나누고 데일리 룩도 알아봤는데요. 앞으로 그녀는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더욱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녀의 무신사TV <스냅> 인터뷰 풀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