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과속방지턱? 이 표지판은 무슨 뜻일까요?

안전 운전을 위해 운전자가 꼭 알아야 하는 표지판 표시!

아무리 오랜 운전 경력을 가지고 있어도 도로 위 표지판을 모두 알아보는 사람은 의외로 적은데요.


마카롱이 운전 시 꼭 알아야 할 중요한 표시판을 초보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의 주인공을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이 두 개의 언덕이 그려진 표지판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과속방지턱이 연속으로 나온다는 건가? 언덕길이라는 것인가? 알쏭달쏭 한 이 표지판의 의미는 바로 '노면이 고르지 못하다'라는 뜻인데요.

 실제로 운전면허 필기시험에 위와 같은 문항이 나올 정도로 처음 보는 사람에게는 충분히 낯설게 느껴질 수 있는 표지판입니다.

특히 '과속방지턱' 표지판과 매우 유사하게 생겨 이 표지판의 의미를 연속 과속방지턱으로 받아들이기가 쉬운데요. 이제부터 명심합시다. 언덕이 하나는 과속방지턱, 언덕이 두 개는 노면이 고르지 못함 표지판이라는 것을요!


주로 어떤 도로에서 이 표지판을 만날 수 있나요?

 주로 비포장도로와 같이 평평하지 못한 도로에서 이 표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과 같이 육안으로는 평평해 보이는 도로에서도 '노면이 고르지 못함'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표지판은 겨울에 꼭 유의해야 할 표지판인데요. 겨울에 눈이 오면 눈 덮인 도로의 상태를 볼 수 없기 때문에 이 표지판을 보고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퀴즈!
숫자 밑에 선을 제외하고 완전 똑같은 표지판, 서로 다른 뜻일까요?

1. 표현 방식만 조금 다르고 같은 표시이다. 

2. 절대 같은 의미가 아니다. 


지금 바로 정답이 궁금하거나 나와 같은 차종의 운전자 꿀팁이 궁금하다면? 


마카롱 앱에 내 차를 등록하고 내 차 궁금증을 직접 물어보세요! 

150만 운전자가 바로 친절하게 답변을 해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