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살아라" 이영지, MZ세대 래퍼다운 '밈' 제조기..'나가지마' 2탄 될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래퍼 이영지가 MZ세대 대표답게 '밈' 제조기로 활약하고 있다.
4월 19일 이영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직접 만든 배경화면을 공유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이영지 배경화면'이 빠르게 공유됐다.
이처럼 이영지는 MZ세대 대표 래퍼이자 '밈' 제조기로 활약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지현 기자]
래퍼 이영지가 MZ세대 대표답게 '밈' 제조기로 활약하고 있다.
4월 19일 이영지는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직접 만든 배경화면을 공유했다.
사진 속엔 '벌떡! 일어나라'라는 멘트가 적혀 있다. 이에 대해 이영지는 "뭐든 실행으로 안 옮겨지는 사람들 이거 홈화면 해두세요. 벌떡은 아니어도 꿈틀 정도는 하게 됨"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영지는 '계속 그렇게 살아라!'라는 문구에 대해선 "나태한 저 자신을 자극하기 위한 배경화면"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DM(다이렉트 메시지)을 통해 "직접 만든 거냐"는 질문이 쏟아졌고 이영지는 "네. 상황별로 몇 개 더 만들어볼게요"라고 답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이영지 배경화면'이 빠르게 공유됐다.
이 같은 이영지의 영향력은 이미 '나가지마' 시리즈로 입증됐다. 앞서 이영지는 "나가지 말라면 나가지 마. 모이지 마. 밥먹지 마. 배달만 시켜. 떡볶이만 먹어"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독려하는 취지 차 한 발언이다.
이후 해당 영상이 '밈'(Meme.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재미있는 사진, 영상, 그림 등 콘텐츠를 통칭하는 말)화 되며 소녀시대 태연을 비롯해 엑소 카이, (여자)아이들 미연 등이 패러디했다.
이에 더해 지난해 이영지는 '나가지 말라면 좀 안나가면 않되?' '나가지 말라면 나가지마' 등 화제가 된 '밈' 문구를 이용한 폰케이스를 판매했다. 당시 이영지는 폰케이스 판매 수익금 전액을 코로나19 관련 단체에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나가지마' 폰케이스는 스토어 오픈 약 7시간 만에 판매 금액 1억 원을 돌파했다. 이어 이영지는 지난 2월 폰케이스 수익금을 포함한 총 2억 4천만 원을 사랑의 열매와 대한적십자사 두 곳에 나눠 기부했다.
이처럼 이영지는 MZ세대 대표 래퍼이자 '밈' 제조기로 활약하고 있다. 이영지가 '나가지마' 신드롬에 이어 또 다른 유행어를 만들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Mnet, 이영지 인스타그램)
뉴스엔 서지현 sjay0928@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로부부’ 자전거 동호회도 불륜 메카? 안선영 “남편 자전거에 CCTV 달아야”
- ‘김태희♥’ 비, 청담동 건물 시세차익 297억원…부동산 대박 1위(TMI NEWS)
- ‘애로부부’ 불륜 성지 된 주말 캠핑장, 충격 사연
- ‘97억’ 장동건♥고소영 청담 집, 예상 보유세만 2억↑…반려견도 호강하는 한강뷰 맛집[스타
- 이지혜♥문재완 4베이 한강뷰 집공개 “대출 당긴 전세, 성공한 느낌” (동상이몽2) [결정적장면]
- 이세영, 대회까지 3주? 군살 하나 없는 완벽한 ‘비키니 몸매’ 과시[SNS★컷]
- 수지, 논현동 집-삼성동 건물 시세차익 28억원…전문가도 인정(TMI뉴스)
- 효민, 끈 비키니로 아슬아슬 가린 몸매…뒤태 아찔하네[SNS★컷]
- 엄정화, 50억원대 한남동 최고급 빌라 거주…시세차익 25억원(TMI뉴스)
- 추신수♥하원미 美 텍사스 집, 스포츠짐+필라테스룸+수영장까지…대리석 궁전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