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은 현실에서 하지 못한 일을 간접 경험할 기회를 선사한다. 게이머를 현실과 전혀 다른 환상의 세계로 인도하기도, 2차원의 연인을 만나게도 해주고, 평생 해볼 리 없는 직업을 갖게 하기도 한다. 게이머가 평생 경험하지 못할, 아니 경험해선 안 될 게임 속 직업 중 하나가 바로 `암살자`이다. 현실에도 엄연히 존재하는 범죄이지만, 평생 만나고 싶지도, 만나서도 안 될 킬러들. 오직 게임 속에서만 그들이 되어 플레이해보면, 색다른 스릴이 펼쳐지지 않을까.
히트맨 2 HIT MAN 2





Check Point :
히트맨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높은 자유도이다. 게이머는 총기 사용, 추락사, 교살, 독살, 익사 등 무시무시하고 다양한 사인(死因)을 만들어 타깃을 제거한다. 게이머 스스로가 원한다면 조심스럽게 잠입하는 대신 마구잡이로 적을 공격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이렇게 자유도가 뛰어나면 창의적으로 쉬운 방법을 찾아내 게임의 수명이 짧아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있을 것이다. 이미 게임을 클리어 한 사람이라면 ‘칭호’를 수집하는 것도 또 하나의 플레이 방식이다. 타깃 이외 살해 금지, 3번 이하 경호 울리게 하기 등 까다로운 조건을 달성해야 하는 ‘사일런트 어새신’ 칭호는 히트맨을 제대로 플레이하고 싶은 게이머라면 노릴만한 도전 과제이다.
디스아너드 DISHONORED





Check Point :
디스아너드의 주인공인 '코르보 아타노'는 앞서 언급한 '히트맨 시리즈'의 '코드네임 47'과는 다소 다른 모습의 캐릭터이다. 감정 없이 오직 타깃 제거와 액션에 치중한 '코드네임 47'과는 달리, '코르보 아타노'는 누명을 쓰고 처형일 전날에 가까스로 탈출하여 자신을 위기에 몰아넣는 배신자를 처단하는 내용이다. ‘복수’라는 강렬한 테마를 가지고 있어, 몰입하기 좋은 게임이기도 하다. ‘디스아너드’의 가장 큰 특징은 ‘혼돈 수치’이다. 적을 많이 죽일수록 혼돈 수치가 올라가 맵에 등장하는 적의 수와 종류, 스토리가 뒤바뀐다. 이 혼돈 수치를 높여야 하는지, 낮춰야 하는지는 엄연히 게이머의 선택이다.
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Splinter Cell Blacklist





Check Point :
‘스플린터 셀’ 시리즈는 현실적인 설정과 묘사로 밀리터리 액션 게임 마니아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스플린터 셀 : 블랙리스트’는 본 시리즈의 여섯 번째 작품으로, 12개의 테러리스트 연합 ‘블랙리스트’를 멸절시키기 위한 요원들의 고군분투를 담고 있다. ‘스플린터 셀 : 블랙리스트’는 전작보다 잠입 요소와 현실성을 업그레이드한 게임이다. 시체를 숨기지 않으면 적에게 들킬 수 있거나, 적을 죽이지 않고도 제압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총기, 복장의 종류도 다양해져 게이머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Assassin's Creed





Check Point :
어쌔신 크리드는 한 번 게임을 시작하면 대륙 한구석 돌멩이까지 집어봐야 하는 게이머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게임이다. 넓은 세계를 무대로 하고 있어, 아무리 플레이해도 전부 둘러보기에 시간이 걸리는 맵 크기를 자랑한다. 가상의 역사를 배경으로 하고 있어, 스토리 퀘스트 전개는 단방향인 편이지만 게이머가 원한다면 건물, 성벽을 막론하고 이동 가능한 ‘오픈 월드’ 게임이다. 암살검, 장검, 투척 나이프 등을 활용한 전투는 ‘콤보’ 액션의 타격감을 일깨워준다.
아라가미 Aragami





Check Point :
‘아라가미’가 보통의 ‘암살자’ 게임과 차별화된 부분은 ‘아라가미’가 그림자를 활용한 능력을 사용한다는 점이다. 게이머는 대규모 무쌍이나 3층까지 점프하는 과격한 암살자 캐릭터 대신, ‘그림자’를 활용해 ‘잠입’에 최대한 집중한 플레이를 즐기게 된다. 그림자 속에 몸을 숨기고 적을 기습하거나, 가짜 그림자를 만들어 적을 속이기도 가능하다. ‘그림자’가 중요한 요소인 만큼, 빛에 노출되면 그만큼 페널티를 발생한다. 적에게 모습을 들키기 쉬우며, 스킬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마나도 줄어든다. 잠입, 은닉에 중점을 두며 플레이하면 처음엔 조작이 익숙지 않아 어렵던 암살도 익숙해질 것이다.

오늘의 추천 동영상
촥~ 붙이면 피로 회복 끝? 2세대 가성비 EMS 저주파 마사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