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있으면 여름철 주방 벌레 걱정 끝!
오늘의집 @찾아라해결템 의 노하우입니다.
✨인테리어 제보는 인스타그램 @todayhouse
오늘의집 유저 @yaya113 님의 고민
"날이 따뜻해지니까 주방에 슬슬 벌레가 꼬이기 시작해요 ㅠㅠ 음식물쓰레기 조금만 안 치워도 냄새 나고... 좀 더 깨끗하게 주방을 사용할 방법 없을까요?"
추천 아이템
구매처ㅣ밧드야
제품명ㅣ냄새잡는 18-8 풀스텐 음식물쓰레기통(3L)
가격ㅣ33,900원
주방 악취의 가장 큰 원인은 아무래도 음식물 쓰레기일 것 같은데요, 그래서 저는 위생적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고 싶어서 음식물 쓰레기통을 따로 구입하게 되었어요. 제가 쓰고 있는 음식물 쓰레기통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예뻐서 고르게 되었어요. 특히 손잡이 부분이 원목으로 되어있어 저희집 분위기와도 잘 어울렸기에 고민 없이 샀습니다.
사용법
일단 음식물 쓰레기 냄새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여름철에도 냄새는 커녕, 초파리도 꼬이지 않아요. 정말 신기할 정도로요. 여름엔 매일 음식물 쓰레기를 비워도 초파리가 생기고 냄새가 나기 마련이죠. 그런데 지난 여름엔 이 녀석 덕에 이런 스트레스를 전혀 안 받았습니다. 한 여름에도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가득 채워서 버릴 수 있었어요. 거기다 스텐이라 끓는 물로 소독도 가능해요. 예뻐서 음식물 쓰레기통으로 보이지 않는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추천 아이템
구매처ㅣWMF
제품명ㅣ구르메사각스탠비누
가격ㅣ10,900원
혹시 탈취 효과가 있는 비누 보셨나요? 예전에 냉장고에 10원짜리 넣어두면 탈취 효과가 있듯 이 스텐 비누도 스텐 재질의 특성을 이용하여 냄새를 탈취하는 제품이에요. 생긴 것도 예쁘고 신기해서 데려와봤는데 정말 잘 쓰고 있어요.
사용법
제가 써 본 결과, 탈취가 정말 잘됩니다. 생선 등을 손질하고 나서 손을 씻으면 아무리 문질러도 비린내가 나서 뭔가 찝찝한 경험, 있으시죠? 스텐비누로 손을 문질러 씻으면 냄새가 전혀 안 나요. 또, 냄새가 밴 반찬통에 물과 스텐비누를 함께 넣어두면 남아있는 냄새가 없어지기도 합니다. 다만 커다란 김치통 같은 건 스텐비누 하나로는 탈취가 잘 안 되더라구요. 이 점이 아쉬운 것 빼고는 5점 만점에 5점입니다. 주방 악취가 고민이시라면 요긴하게 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추천 아이템
구매처ㅣ아띠홈
제품명ㅣ주방세제 자동디스펜서 액체형 360ml
가격ㅣ22,380원
저는 주방 위생을 위해서 따로 액체 세제 디스펜서를 사용하고 있어요. 설거지할 때 고무장갑 끼고 펌프형 세제 누르는 게 너무 불편하고, 음식물이 묻은 손으로 세제용기를 만지는 게 비위생적이기도 했구요. 자꾸 미끄러지고 손목도 아파 열심히 찾아보고 구매하게 된 제품입니다!
사용법
적외선 감지 센서가 있기 때문에 손을 가까이 대기만 하면 세제가 자동으로 나옵니다!
윗면에 있는 (+/-) 버튼으로 세제 양도 직접 조절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디스펜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A 건전지 4개가 필요해요.
세제 통이 더러워지는 2차 오염도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거지할 때 물기 있는 손으로 세제 용기를 누르지 않아도 손만 대고 있으면 자동으로 세제가 나오니까 너무 편해요. 또 사이즈가 커서 세제를 많이 넣을 수 잇고, 깔끔한 외관이라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는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그리고 꿀팁 하나 더! 액체라면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세제가 아니라 손 소독제를 담는 용도로도 추천합니다.
추천 아이템
구매처ㅣ자주
제품명ㅣ스테인리스 바트
가격ㅣ15,980원
저희 집은 음식물이 상하지 않게 오래 보관해주는 스텐 밧드가 주방 위생을 도와주고 있답니다 :) 스텐은 열전도율이 높아 음식을 담아도 열이 오래 보존되고, 혹은 상하기 쉬운 음식을 담아도 상대적으로 오랫동안 냉장고에 보관하기도 좋아요. 특히 스텐 재질이기 때문에 소독도 편하고 가볍고 반딱반딱한 게 장점!
사용법
이 스텐 밧드 중간 사이즈는 크기가 꽤 넉넉해서 특히 고기를 재워둘 때 유용합니다.
뚜껑도 같이 있기 때문에 숙성하는 과정에서도 냄새도 없고, 먹을 만큼만 꺼내서 구워 먹기 편해요.
채반이 있어 튀김류나 돈가스를 구운 다음 기름을 빼기에도 좋아요!
추천 아이템
구매처ㅣ락앤락
제품명ㅣ밀폐용기 전용 틈새 세척솔
가격ㅣ15,980원
식기 위생이 주방 위생의 시작이죠! 저는 특히 평소에 밀폐용기 고무 패킹 틈 사이를 수세미로 깨끗하게 닦아내기가 힘들더라구요. 아무래도 음식물을 담는 곳이니 더 깨끗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겠다 싶어서, 이 틈새 청소솔을 사용하고 있어요.
사용법
이 제품은 2개가 1세트인데요, 적당히 뻣뻣한 솔 부분과
끝이 얇게 빠진 뒷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 뒷부분을 밀폐용기 뚜껑의 고무 패킹 틈새에 집어넣으면 고무 패킹이 쉽게 빠집니다.
그리고 반대쪽 솔로 고무 패킹과 뚜껑 틈새를 닦아주면 끝! 이게 없을 땐 칼끝으로 반찬통 뚜껑 패킹을 뺐는데 그러다가 고무에 상처 내고 잘라먹곤 했어요. 칼로 하지 말고, 이런 전용솔 하나쯤 있으면 두고두고 잘 쓸 수 있답니다 :)
추천 아이템
구매처ㅣ마메종
제품명ㅣ우드 라이스키퍼 천연목 쌀통 5kg
가격ㅣ76,580원
제가 추천할 위생 꿀템은 우리집 쌀 지키미 나무 쌀통, 우드 라이스 키퍼입니다 :) 주변에서 쌀에 쌀벌레 생긴다는 말들을 정말 많이 들었어요. 쌀벌레 막으려고 쌀을 플라스틱 물통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하는 분들도 많다고 하고요. 저는 이 나무 쌀통을 쓰고 있는데, 이거면 쌀벌레 걱정 전혀 없습니다. 저희 친정 엄마도 엄청 커다란 나무 쌀통을 쓰시거든요!
사용법
쌀벌레가 생기지 않을 뿐더러 쌀 맛도 끝까지 변함없이 지켜주고 있어요. 5kg 짜리로 구입해서 자리 차지도 많이 안 하고요 :) 다만 나무 자체가 좀 약한 느낌이라 어디 찍히면 자국이 많이 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그 외는 모두 만족스러워서 위생적으로 쌀 보관하고 싶다면 요 제품이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