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리포트 (2월 2주),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

안녕하세요 라이드매거진 편집부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자전거 시장의 핫뉴스들을 모아서 매주 보여드리는 위클리 리포트. 2월 두 번째 주에는 어떤 자전거 뉴스가 올라왔는지 한 번 둘러보실까요?


프랑스의 스키 브랜드 로시뇰, 펠트 바이시클 인수

스키 장비로 유명한 프랑스 회사 로시뇰(Rossignol)이 미국의 펠트 바이시클(Felt Bicycles)을 인수했습니다. 로시뇰은 세계 최대규모의 스키 및 용품 제조사입니다. 참고로 로시뇰은 지난 2015년 프랑스 제작 카본 로드바이크로 잘 알려진 타임 스포츠(Time Sport)를 인수한 바 있습니다.

이미 타임 스포츠를 산하에 거느린 로시뇰이지만, 이번 펠트 바이시클 인수는 ‘마운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미지를 구축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또한 로시뇰은 올해부터 펠트 바이시클의 산악자전거 비중을 더욱 높이고 스캇, BMC 등과 같은 메이저 브랜드로 성장시키기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뱀처럼 질긴 천하무적 자물쇠 '텍스 락'

자전거 자물쇠는 라이더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액세서리 중 하나입니다. 자전거를 세워두고 잠시라도 자리를 비울 때라도 자물쇠가 없으면 불안감에 제대로 일을 보기 힘들죠. 하지만 자물쇠로 자전거를 단단히 잠가놓는다고 해도, 작정하고 자전거를 노리는 도둑은 자물쇠를 절단하고 훔쳐가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물론 이를 방지하기 위해 아주 무겁고 튼튼한 자물쇠를 사용할 수도 있겠죠. 하지만 크고 튼튼한 자물쇠는 대부분 무겁고 휴대가 불편합니다. 가벼우면서도 강력한 자물쇠는 정녕 없는 것일까요?

그런데 얼마 전 해외에서 ‘뱀처럼 유연하면서 질긴’ 자물쇠가 등장했습니다. ‘텍스 락’이라는 이름의 자물쇠인데요, 5개의 질긴 섬유 층으로 구성되었고 열을 가하거나 절단기를 사용해도 절대 끊어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언뜻 보기에는 굵고 묵직해 보이지만, 1m당 무게는 350g 정도밖에 나가지 않아 휴대하기 편리합니다. 텍스 락은 총 4가지 색상과 S/M/XL 사이즈로 출시되며, 안장에 거치할 수 있는 마그네틱 마운트도 함께 판매됩니다. 현재 텍스 락은 해외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킥스타터를 통해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S사이즈 기준으로 텍스 락과 마그네틱 안장 마운트를 포함한 가격은 68유로입니다.


사이클링 인솔 솔스타 국내 정식 출시

안드레 그라이펠, 마테오 트렌틴, 리사 브레나워 등 세계적인 프로 사이클리스트가 애용하는 사이클링 인솔 ‘솔스타(Solestar)’가 아딕스 디스트리뷰션를 통해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됩니다. 

솔스타 인솔은 스태빌리제이션 델타(Stabilization Delta)라는 특수 구조로 슈즈와 발바닥의 접촉면을 이용해 라이더의 골반, 무릎, 발을 페달링하기에 이상적인 형태로 교정해주며, 인솔과 신발을 통해 자전거에 전달되는 힘의 손실을 최소화해준다고 합니다. 

국내에 출시되는 솔스타 인솔은 ‘솔스타 BLK’, ‘솔스타 컨트롤’, ‘솔스타 투어’ 3종으로 올해 상반기 국내 입고되어 공식 대리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솔스타 인솔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공식 홈페이지(www.addix.co.kr)를 참고하세요.


산바다스포츠, 캐논데일 레프티 포크 무상 업그레이드 실시

캐논데일 자전거와 컴포넌트를 국내 공급하는 산바다스포츠가 2014년부터 2017년 사이 출시된 ‘레프티’ 서스펜션 포크의 무상 업그레이드를 실시합니다. 캐논데일은 두 개의 코일 밸브와 탑 아웃 스프링을 통해 자율 조절되는 에어스프링 시스템인 ‘2Spring’을 개발했습니다. 이 신형 2Spring 시스템은 캐논데일 팩토리 레이싱 팀 선수들이 개발과 테스트에 참가했는데요, 주행성능과 내구성에 있어 비약적인 향상을 이루었다고 하네요. 

특히 기존의 레프티 서스펜션 포크는 성능유지를 위해 100시간마다 점검을 해야 했지만 신형 2Spring 시스템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더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해 민감한 서스펜션 반응과 향상된 트랙션을 이끌어냈고, 에어피스톤은 더 많은 오일을 담을 수 있는 구조로 변경했습니다.


산바다스포츠는 레프티 하이브리드 1.0, 레프티 2.0, 슈퍼맥스, 올라프 그리고 2Spring 데칼이 부착되지 않은 일부 2017년형 모델에 대해 무상 업그레이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공임과 배송비까지 모두 부담한다고 하네요. 무상 업그레이드 기간은 2017년 2월 6일부터 2017년 4월 7일까지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산바다스포츠 공식 홈페이지(sanbadasports.co.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이언트 SLR 휠 시스템 데모 프로그램 실시

본격적인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자전거 업그레이드를 고민하는 라이더에게 반가운 소식입니다. 오는 2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자이언트 전문 대리점 18곳에서 자이언트의 SLR 카본 휠을 체험할 수 있는 ‘GIANT SLR 휠 시스템 데모 프로그램’을 실시합니다. 자이언트의 SLR 휠 시스템은 빠른 반응성과 강한 힘 전달을 위한 DBL(Dynamic Balanced Lacing)기술과 휠의 측면 강성을 높여준 Optimized Anchor Point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GIANT SLR 휠 시스템 데모 프로그램은 SLR 0 클라이밍, SLR 1 클라이밍, SLR 0 에어로, SLR 1 에어로 총 4종의 휠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제품을 체험해보고 싶은 라이더라면 누구나 해당 대리점에 전화로 예약한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휠 업그레이드에 관심있거나 자이언트 SLR휠의 성능이 궁금한 라이더라면 반가운 데모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또한,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해 체험기를 작성한 라이더를 대상으로 3월에는 소정의 경품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이언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www.giant-korea.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이드매거진이 전해드리는 금주의 자전거 뉴스 위클리 리포트는 여기까지 입니다. 라이드매거진의 위클리 리포트를 통해 소식을 전하고 싶은 각 자전거 메이커의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 분들께서는 sjlee@ridemag.co.kr로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세요. 감사합니다.




글: 라이드매거진 편집부 
제공: 라이드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