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조선협객전M, 23일부터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생성 시작

안종훈 2021. 4. 22. 18:1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 기사는 최근 대세로 떠오른 신규, 인기 스마트폰 게임과 관련 방송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소개 자료는 각 모바일게임 개발사를 비롯해 퍼블리셔와 게임 공략 커뮤니티 헝그리앱 등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편집자주>

스마트나우가 오는 26일 정식 출시 예정인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이 4월 23일(금) 낮 12시부터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생성, 닉네임 선점을 동시에 시작한다.

사전 다운로드는 출시 하루 전에 시작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조선협객전M'은 유저들의 요청과 기대감이 워낙 큰 터라 이례적으로 3일 전부터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게다가 원작 PC게임 '조선협객전' 팬들의 대거 유입으로 추억의 인기 닉네임 선점 경쟁도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플레이어는 4월 23일 낮 12시부터 26일 오전 10시까지 각 스토어에서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은 후, 자신의 마음에 드는 직업, 캐릭터 생성과 닉네임을 한 발 앞서 만들 수 있다.

이와 동시에 공식카페에서는 '닉네임 선점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앱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받아 닉네임 인증샷을 찍어 공식카페 게시판에 올리면 3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0,000원권을 증정한다.

'조선협객전M'은 4월 26일(월) 낮 12시에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애플스토어 등 국내 4대 스토어를 통해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안종훈 기자 (chrono@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