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핑크박스 후원식'

정석환 입력 2021. 4. 30. 16: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에 파우치·여성용품 등 지원
지난 29일 서울 관악구 적십자 남부봉사관에서 진행된 롯데건설 `핑크 박스 후원식`에서 한정호롯데건설 상무(왼쪽), 홍성조 남부적십자봉사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핑크 박스 후원식'을 진행했다.

롯데건설은 지난 30일 "서울 관악구 소재 적십자 남부봉사관에서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핑크박스 후원식'을 29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식은 롯데건설 임직원이 급여 일부분을 기부하면 회사에서 기부 금액의 세 배를 지원하는 '매칭그랜트' 봉사기금으로 마련됐다. 롯데건설은 "코로나19로 인해 임직원들이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는 후원활동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롯데건설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준비한 '핑크 박스'는 10대 취약계층 여성 청소년 100명을 위해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이 직접 만든 '에코 파우치'와 여성용품을 응원의 메시지 카드와 함께 전달된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지난해에 이어 핑크 박스 후원을 지속해 나가게 됐다"며 "롯데건설은 앞으로도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2011년부터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봉사단'을 결성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환경정화, 시설 개선, 문화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19가 처음 발생한 지난 해부터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아동 놀이 키트 지원, 여성 청소년 대상 핑크박스 후원, 취약계층에 삼계탕 지원, 서울·부산 지역 연탄 6만 장 나눔, 신생아 모자 뜨기 캠페인 참여, 걸음 기부로 사랑의 희망박스 후원 등 다양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석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