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천국일거야, 코타키나발루
안녕하세요,
세상의 모든 여행을 소개하는
위시빈이에요:)
깨끗한 바다와 울창한 열대우림,
그리고 이슬람 국가를 드러내는
이색적인 건축물까지!
오늘은 천혜의 자연 환경과
특급리조트들이 들어서 있는
말레이시아 최고의 휴양지
코타키나발루로 출발해볼까요?
# 세계 3대 선셋으로 유명한 탄중아루 비치
세계 3대 선셋으로는 그리스 산토리니, 남태평양의 피지, 그리고 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 탄중아루 비치를 꼽는다고 하는데요.
오후 6시쯤이 되면 석양을 보러오는 관광객들로 엄청 붐비죠. 넓게 펼쳐진 하늘과 예쁘게 뒤덮은 구름들로 찍기만해도 화보가 되는 이 곳!
시내에서 10여 분 거리이긴 하나 6km 정도 떨어져 있어 택시 흥정은 필수! 관광지답게 주변에 현지 음식점들이 펼쳐져 있어 저녁까지 해결하기도 좋답니다:)
# 석양과 함께 식사하기 좋은 워터프론트
비치에서도 석양을 볼 수 있지만, 이 곳 워터프론트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멋진 석양을 볼 수 있답니다.
그래서 바닷가에 쭉 레스토랑들이 위치해있고, 사진에서처럼 야외에 테이블을 두고 있어서 맥주 한 잔 하기 딱 좋은 곳이죠:D
# 코타키나발루에서 빼놓을 수 없는 섬투어
만타니니섬, 사피섬, 마누칸섬 등 귀여운 이름의 섬들에서 체험하는 스노클링은 늘 꿈꾸던 바!
이외에도 섬 투어를 하면서 다른 해양스포츠는 물론 해변에서는 고운 모래사장을 벗 삼아 맛있는 식사도 가능한데요.
제셀톤 포인트에서 섬에 대한 정보와 가격 등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푸른 바다를 온 몸으로 느낄 모든 준비를 하면 된답니다!
# 이슬람 건물이 이렇게 예뻤다니, 시티 모스크(블루 모스크)
황금빛 무늬가 들어간 대형 돔과 첨탑이 예쁜 이 모스크에서는 동시에 5,000명이나 예배를 볼 수 있다니 놀라지 않을 수가 없죠?
이슬람이라 여자인 점이 너무 걱정된다구요? 여성 신자만을 위한 발코니가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적절한 복장만 철저히 갖추고 방문해보세요:)
# 해발 4,095m, 키나발루 산
코타키나발루 이름이 '키나발루' 산에서 왔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동남아에서 가장 높은 산인 키나발루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될 만큼 그 명성이 자자해요.
다만, 고도에 따라 시시각각 달라지는 날씨와, 정상 부근에서 갑자기 가팔라지는 경사 때문에, 반드시 전문 가이드와 함께 등반해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코나키나발루 정말 매력적이지 않나요?
직항으로도 갈 수 있으니
일상이 따분할 때 가볍게 다녀
휴양지로 딱이겠죠?
그럼 오늘 여행은 여기까지!
다음 콘텐츠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