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드래곤 vs 엑시노스, 성능차이 얼마나 클까? [1일IT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의 갤럭시 S21 시리즈 중 스냅드래곤 888, 엑시노스 2100 탑재 버전을 비교 분석한 결과가 나왔다.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안드로이드어소리티는 스냅드래곤과 엑시노스 탑재 버전 두 모델의 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를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북미 및 한국 시장에서 스냅드래곤 888을 탑재한 삼성 갤럭시 S21시리즈를 이용할 수 있고 나머지 지역은 엑시노스 2100 탑재 모델을 만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안드로이드어소리티는 스냅드래곤과 엑시노스 탑재 버전 두 모델의 벤치 마크 테스트 결과를 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어 "올해 엑시노스 2100 칩셋은 더욱 진전했다"라며 "삼성은 ARM의 코어텍스 코어에 대한 맞춤형 몽구스 코어를 완전히 버린 결과 성능 향상이 매우 두드러진다"라고 덧붙였다.
안드로이드어소리티는 "먼저 긱벤치 5에서는 스냅드래곤이 획득한 1098 점에 비해 엑시노스 2100이 1109 점을 얻었다"라며 "멀티 코어 벤치 마크는 유사한 궤도를 따르며 엑시노스2100은 스냅드래곤 888보다 거의 300점을 뛰어넘었다. 높은 클럭 속도는 작업 부하가 걸린 상황에서 계산을 앞당길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다.

안드로이드어소리티는 "스냅드래곤 888 버전은 36.23 초 만에 CPU 바운드 테스트를 완료했지만 엑시노스 2100 버전은 추가 1 초가 더 걸렸다"라며 "내구성 테스트에서도 지속적인 성능 저하가 엑시노스 2100보다 스냅드래곤 888이 훨씬 늦게 발생했다"라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삼성은 올해 엑시노스 2100 칩셋으로 큰 발전을 이루었다"라며 "두 칩셋 간의 성능 차이는 이전 모델만큼 크지 않다"라고 전했다.

#삼성전자 #퀄컴 #갤럭시S21 #엑시노스2100 #스냅드래곤888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 모임 너무 어색해요"…남편 하룻밤 상대와 사귀는 남편의 형제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이혼설 입연 박군 "한영 난임, 2년간 치료 예민"
- "이혼 부부 호텔방 함께 갔다가 체포"…말레이 '칼왓' 혐의 뭐길래
- '마약 혐의' 황하나 구속 기소…지인 2명에 필로폰 투약
- 김숙, 민폐 커플 캠핑 일침 "소리 다 들려…모텔 가라"
- 김주하, 전남편 탓 마약검사까지 "여경과 소변검사…자존심 상했다"
- 또 거짓말 한 임성근…음주운전 3번 아닌 4번이었다
- 권상우, 만취 방송에 결국 사과 "너무 취해 불편하게 보신 분들께 죄송…금주"
- 주말마다 출장 가더니…스포츠카 빌려 '돌싱카페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