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다리미 구입 시 알아야 할 꿀팁 4가지!


최근 스팀다리미 구입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기존에 건식(일반) 다리미가 있더라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팀다리미 구입을 하시곤 하는데요, 핸디형 스팀다리미는 코트, 블라우스, 니트, 면티 등의 잔주름을 없애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옷걸이에 걸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만족하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스팀다리미 구입 시 알아야 할 점은 어떤 게 있을까요?



연속스팀량 20g 이상
제품 선택!


핸디형의 경우 연속스팀량은 보통 10~30g 정도입니다. 

속스팀량이 20g 이하인 제품은 구김이 잘 제거되지 않아 불편을 느끼는 후기가 많습니다.


니트나 셔츠의 가벼운 주름을 제거하는 정도로 사용하려면 최소 20g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제품 선택!


핸디형 스팀다리미의 무게는 보통 1kg 내외로 생각보다 무거운 편입니다. 스탠드형과 달리 물통이 본체와 붙어 있고, 일반 다리미처럼 다리미 판에 대고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실제 사용 시 체감 무게는 더욱 무겁습니다. 


이렇듯 무게감을 직접적으로 체감하기 때문에,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제  사용해보았을 때는 성인 남자 기준 3벌 이상을 연속으로 사용하는 경우 손목에 피로감을 많이 느꼈습니다. 


정확히 몇 kg 이상이라는 기준은 없습니다. 헤드 각도, 버튼 방식, 물통의 위치 등에 따라 체감 무게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직접 들어보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셀프스탠딩, 연속스팀버튼의
부가기능!


스팀다리미 사용 시에는 중간에 다리미를 내려놓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이때 달궈진 스팀판이 바닥이나 옷감에 닿지 않는 것이 중요한데, 셀프 스탠딩 기능이 있는 제품은 바닥이 평평하게 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세워둘 수 있습니다. 


셀프 스탠딩은 사용 시 매우 편리한 부가기능이므로 아직 구입하지 않았다면 셀프 스탠딩이 있는 다리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속스팀 버튼이 있으면 손목에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림질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스팀이 일정하게 지속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스팀 분사 버튼을 계속 눌러줘야 합니다. 가볍지 않은 무게감이 있는 동시에 버튼을 계속 눌러야 한다면 손목 부담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연속스팀 버튼이 있는 제품은 버튼이 눌러진 상태를 고정할 수 있는 장치가 있어 버튼을 계속 누르지 않아도 스팀이 지속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활용도를 높여주는 구성품!


세탁 후나 착용 후, 옷에 먼지나 옷감의 일부분이 묻어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보통 스팀다리미를 밀착해서 사용하는 경우 스팀판에 먼지가 많이 묻는데, 이때 솔 형태의 브러시가 있으면 먼지를 털어내면서 다림질을 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스팀다리미의 다림질 효과를 높이려면 옷을 잡고 펴주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이때 뜨거운 스팀이 손에 닿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여 심한 경우 화상을 입기도 합니다.


따라서 보호장갑이 포함된 제품을 구매하여 꼭 착용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호장갑이 없는 경우 주방에서 뜨거운 냄비를 들 때 사용하는 장갑 등을 사용해도 좋지만, 스팀다리미의 보호장갑처럼 공기가 통하지 않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팀다리미 구입을 고민 중이신가요?


노써치는

가전제품 비교/추천 서비스입니다.


스팀다리미 구입 시 스팀 성능, 

사용 편의를 잘 보고 구입해야 합니다. 


스팀다리미 구매가이드를 읽고

똑똑하게 구입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