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업 마크비전, 당근마켓·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짝퉁' 가려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기업 마크비전이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당근마켓 등에서 '짝퉁 상품'에 대한 모니터링에 나선다.
이로써 마크비전은 기존에 모니터링 대상이었던 쿠팡, 네이버스마트스토어, 11번가, 지마켓에다가 앞르오는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중고나라, 당근마켓, 지에스샵, G9, 11번가, 옥션, 티몬, 위메프, CJ몰, 인터파크, 롯데온 등의 플랫폼에서도 가품을 잡아낼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업 마크비전이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당근마켓 등에서 ‘짝퉁 상품’에 대한 모니터링에 나선다.
마크비전은 온라인상의 위조상품 모니터링 범위에 20여개 플랫폼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마크비전은 기존에 모니터링 대상이었던 쿠팡, 네이버스마트스토어, 11번가, 지마켓에다가 앞르오는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페, 네이버 블로그, 중고나라, 당근마켓, 지에스샵, G9, 11번가, 옥션, 티몬, 위메프, CJ몰, 인터파크, 롯데온 등의 플랫폼에서도 가품을 잡아낼 수 있게 됐다.
마크비전의 AI는 다수 플랫폼에서 유통되는 상품 이미지와 키워드를 분석해 고객사들에게 위조 상품 유통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학습을 하면 할수록 정확도가 개선된다. 마크비전은 ‘랄프로렌코리아’, ‘라코스테, ‘삼양식품’, ‘레진코믹스’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알몸이 비친 와인잔 사진을 인터넷에 올린 새 신부
- 모녀 둘 다 외도로 낳은 아이였나…구미 3세아 사건 또 ‘반전’[이슈픽]
- 석달 밀린 월급 달랬더니 기름 뿌린 9만 1500개의 동전 집 앞에
- 걷기 운동으로 30kg 감량한 배우…살 빠지는 걷기법은?[헬스픽]
- '5번의 생일파티' 남양주시장 해명에 "월급받기 부끄럽다"
- “네 발 뭉개져 피투성이” 개 매달고 달린 갤로퍼[이슈픽]
- “32살인데 태어나기전 엄마 자궁 속 일 모두 기억나요”
- 선거 앞 '김어준이 최순실보다 나쁘다' 출간과 동시에
- “일년치 방귀 소리 파일로 내놓으니 10만원에 사더라” NFT 광풍 탓
- 떳떳하다는 수진… “평생의 상처” 고백한 서신애[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