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박소담이 미국 매체와 가진 인터뷰에 해외 네티즌들이 화를 낸 이유

조회수 2021. 6. 18. 14:39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기생충> 새롭게 추가된 비하인드 & 트리비아 16부

1. <기생충> 때와 너무 다르게 변해서 이제는 못 알아본다는 정지소

-정지소는 <기생충>이 해외 영화제에서 수상하는 모습을 방송으로 지켜보면서

마치 나 때문에 고생했던 부모님이 해외여행 가서 호강하는 모습을 보는 것처럼 뿌듯했다."

라며 소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자신은 <기생충>의 금수저라며 덕분에 여러 좋은 작품에 캐스팅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표시했다.

tvN <방법>

-이후 그녀는 연상호 감독이 총괄하는 드라마 <방법>의 주연으로 출연했는데, 여기서도 여고생으로 등장했지만 <기생충> 때와는 다른 단발머리로 등장해 전혀 알아보지 못했다고 한다. 실제로 친구들과 주변 사람들도 <기생충>의 다혜였는지 헷갈렸다고…

-곧 개봉 예정인 영화 <방법:재차의>의 예고 영상을 보면 <기생충> 때의 모습과 확연하게 달라진 그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방법: 재차의
감독
김용완
출연
엄지원, 정지소, 정문성, 김인권, 고규필, 권해효, 오윤아, 이설
평점
9.8

2. 청와대 오찬에 '짜파구리'가 나왔던 진짜 이유

-<기생충>이 아카데미에서 쾌거를 올리자 청와대에서 제작진과 배우들과 함께 오찬 자리를 가졌는데, 음식 메뉴에 영화에 등장했던 '짜파구리'가 모습을 드러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영화에 대한 내용을 부각하고자 한 메뉴였지만, 문재인 대통령의 영부인 김정숙 여사가

최근 시장에서 파가 안 팔리는 상황이라며 도움이 되고자 이 메뉴를 떠올리게 되었다"

라고 말해 셰프에게 짜파구리 레시피에 파를 듬뿍 넣어 달라고 주문했다고 한다. 결국, 짜파구리는 영부인의 아이디어로 등장한 메뉴였던 것. 파 때문이었는지 역대급 맛을 지닌 짜파구리가 탄생하였다고 한다.

3. 영화를 위해 무려 8kg을 감량한 박명훈

tvN <사랑의 불시착>

-영화에서는 어둡고 섬뜩한 이미지의 남자인 근세로 그려졌지만, 실제 인터뷰 때 만난 박명훈은 서글서글하고 순둥한 모습이어서 만나는 사람마다 놀랐다는 반응이었다.

-박명훈은 영화를 위해 무려 8kg을 감량했다고 언급하며, 제대로 된 분장을 위해 머리카락에 숱도 치고, 태닝까지 하며(실제로 매우 하얀 피부다.) 외형적으로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고 한다.

4. <기생충> 황금종려상 수상 때 잠을 잤던 박소담의 사연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당시 박소담은 다른 배우들은 모두 한국에 돌아와 라이브로 수상 당시 과정을 지켜봤는데, 박소담만은 잠을 자서 몇 시간이 지나서야 <기생충>의 수상을 알았다고 한다.

-당시 그녀는 감기, 몸살로 수액을 맞고, 감기약을 먹어서 잠이 들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기생충> 일원 중 가장 늦게 수상 사실을 안 사람이 되었다고… 나중에 일어나 보니 메신저 채팅방에 메시지가 500개 이상 있는 걸 보고 그때서야 알게 되었다고 한다.

5. 박소담이 미국 매체와 가진 인터뷰에 해외 네티즌들이 화를 낸 이유

영화 <후쿠오카>

-박소담은 아카데미 시상식 캠페인 기간 여러 해외 매체와 화보 및 인터뷰 작업을 가졌다. 이중 얼마 전 조여정의 화보 작업을 진행한 W 매거진과 인터뷰를 진행했고, 이 과정을 유튜브 영상으로 업로드 했다.

-인터뷰는 매우 무난하게 진행했고 반응도 좋았는데, 영상 댓글 반응은 대체로 인터뷰를 진행한 W 매거진 측에 항의하며 불만을 표출한 내용이었다. 바로 인터뷰 질문 내용에 관한 불만이었다.

-인터뷰 질문 내용이 시상식에서 만났을 때 가장 떨렸던 사람, 샤를리즈 테론의 어떤 모습이 좋았는지, 좋아하는 미국 영화 등 미국 문화와 관련한 질문이 많았다. 물론 봉준호 감독 작품과 좋아하는 노래 등 개인적인 질문도 있었지만, 미국 문화와 연계된 질문이 더 많아 보였다.

-이 때문에 <기생충>을 통해 박소담을 알게 된 해외 팬들이 그녀의 개인적인 질문이 거의 없었다며 아쉬움을 토로했다. 유튜브 댓글 중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베스트 댓글이

박소담은 사랑스러운데 미국 배우, 미국 영화에 대한 지루한 질문은 그만하고 그녀에 관한 질문이나 해라!"

였다.

-이 인터뷰 영상으로 박소담은 더 많은 해외 팬들에게 자신의 존재감을 알릴 수 있었다. 해외 팬들은 그녀를 10대로 봤는데, 28살인 사실에 더 놀라웠다는 반응이다.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