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51억 조회수를 기록 중인 영상 정체

조회수 2021. 6. 2. 15:55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분노의 질주:더 얼티메이트> 개봉기념! <분노의 질주> 시리즈 비하인드 모음 5부

1. CG가 아닌 대박 장면들

<분노의 질주> 시리즈가 대단한 이유 중 하나는 CG라 생각했던 장면을 CG로 쓰지 않고 그대로 실사 촬영으로 진행했다는 점이다.

-<분노의 질주:언리미티드>의 리오 추격전에서 멤버들이 차 2대로 거대한 금고를 끌고 가는 장면은 실제 특수 제작한 대형 금고를 끌게 한 것이다.

-<분노의 질주:더 익스트림>에 등장한 레킹볼 역시 CG가 아닌 진짜 거대 레킹볼로 무게만 무려 15톤이라고 한다. 그 외 차량 낙하 장면과 폭파 역시 실제로 한 장면이다.

-<분노의 질주:더 얼티메이트>에서 화제가 된 전자석으로 인해 자동차들이 날아드는 장면 역시 실제 자동차를 날려버리며 제작한 장면이다. 예고편에 등장한 자동차가 날아드는 장면만 4초였는데, 이 분량을 위해 실제 자동차를 날렸다니 대단할 따름이다.

2. 동방신기의 음악이 <분노의 질주:더 오리지널>에?

4편인 <분노의 질주:더 오리지널>에서 주인공 브라이언이 LA 한인타운으로 범인을 추격할 때 익숙한 케이팝 음악이 배경으로 흘러나온다. 바로 2009년 당시 발표된 동방신기의 'Rising Sun'이다. 추격 장소가 한인타운인 점과 'Rising Sun'이 4편의 OST에 삽입된 곡이었기 때문에 배경음악으로 나왔다.

3. 이분도 무면허였습니다

이제는 토레토 일당의 주요 일원이 된 해커 램지역의 나탈리 엠마뉴엘. 이 영화를 통해 처음으로 드라이빙 데뷔를 하게 되면서 진정한 '분노 패밀리'의 멤버가 되었다. 그런데 나탈리 엠마뉴엘 이 분도 <분노의 질주:더 세븐> 합류 당시 무면허였다는 사실. 이전 소개한 조다나 브류스터와 미셀 로드리게즈 처럼 무면허 상태로 영화에 합류한 일원인 셈이다. 다행히 극 중 해커여서 자동차는 운전하지 않아도 되었다.

4. 이번 9편의 빈 디젤 어린 시절을 연기한 아이는 다름 아닌…

<분노의 질주:더 얼티메이트>의 도미닉의 과거 회상 장면에는 유년기 시절의 도미닉을 연기한 아역 배우가 등장한다. 어딘가 모르게 빈 디젤을 닮은 이 아이는 바로 빈 디젤의 실제 아들인 빈센트 싱클레어다. 이 장면은 2019년 말에 그가 9살 때 촬영을 했다고 하며 실제 아들이 아버지의 어린 아역으로 출연한 것이다.

5. 빈 디젤이 캐스팅을 위해 직접 연락해 모셔온 이 분

<분노의 질주:더 익스트림>에 출연해 데커드 쇼(제이슨 스타뎀)와 오웬 쇼(루크 에반스)의 엄마 막달레나 쇼로 출연한 헬렌 미렌은 <분노의 질주> 시리즈 최초 출연한 오스카 수상자 중 한 명이다.(다른 한 명은 샤를리즈 테론)

빈 디젤은 제작자로서 헬렌 미렌을 캐스팅하기 위해 직접 연락을 취하며 모셔오게 되었다. 놀랍게도 막달레나 쇼는 원래 배역에 없지만 출연이 확정되면서 촬영 일주일 만에 새롭게 등장신을 설정했다.

6. 유튜브 51억 조회 수를 자랑한 <분노의 질주:더 세븐> 주제곡 'See You Again' 비하인드

<분노의 질주:더 세븐>의 주제곡이자 故 폴 워커의 추모곡이 된 'See You Again'은 현재 유튜브 전 세계 조회 수 순위 4위에 랭크되었으며, 조회 수만 무려 51억이 넘는다.

-래퍼인 위즈 칼리파의 곡으로 가수 찰리 푸스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위즈 칼리파가 랩 부분을 담당하고 찰리 푸스는 피아노와 코러스 부분을 담당하였다. 이 곡은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주인공인 브라이언 오코너를 맡은 배우 폴 워커를 추모하는 곡으로, 영화 분노의 질주: 더 세븐 엔딩 장면에서 나왔다.

-당시 찰리 푸스는 아직 이름을 알리기 전이었는데, 음악 감독이 폴 워커를 추모할 엔딩곡을 요청하게 된다. 당시 찰리 푸스도 교통사고로 절친한 친구를 잃은 바 있어서 피아노에 앉자마자 친구를 떠올리며 이 곡을 탄생시켰다고 한다. 이후 이 곡을 들은 음악감독은 깊은 감동을 받았고, 찰리 푸스를 처음 만났지만 마치 평생 본 친구 같았다는 후기를 전했다.

-찰리 푸스는 'See You Again'을 부를 때마다 의자 옆에 자리를 조금 비워둔다고 한다. 다른 곡을 부르다가 바로 See You Again을 부를 때 옆 자리를 비우려 몸을 움직이는데, 이는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친구와 폴 워커를 위한 자리를 의미한다고 한다.

-이 곡은 수년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유지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넘어선 영상으로 더욱 큰 화제를 불러왔다. 이제는 여러 노래 들에 밀려 4위로 내려왔지만, 여전히 강력한 음악으로 주목을 받고있다.

-'See You Again'이 메가 히트를 하게 됐을 당시, 본인은 비행기 안에 있어 몰랐었다고 한다. 나중에 비행기에 내렸을 때 수많은 기자가 몰려온 것을 보고 놀랐다고…

-이후 빈 디젤이 2016년 피플스 초이스 행사에서 수상소감을 전할 때 'See You Again'을 부르며 폴 워커에 대한 그리움을 드러냈다. (해당 영상 3분 45초에 확인할 수 있다.)

6부에서 계속…

damovie2019@gmail.com(오타 신고/제보 및 보도자료)

※저작권자 ⓒ 필 더 무비.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